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무단 펌질 스크랩 발행, 이제는 도저히 못참겠다.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무단 펌질은 이제 까지 끊이지 않고 벌어지고 있었고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거중 '펌질 스크랩글 발행 하면서 블로그 강연 다니는 파워블로거' 의 일도 있었습니다. 저는 피드구독으로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구글알리미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알림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 구글알리미는 간단하게 원하는 키워드만 설정해놓으면 알아서 글을 찾아와 보여주니 제글을 퍼다가 발행하는 경우도 몇가지 설정을 하면 알아서 찾아내서 알려줍니다. 제 블로그(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LovedWeb)' 게시물 저작권과 운영원칙[필독]' 에도 밝혔지만 제글은 공유를 허락하지 않고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단 한 차례도 신고를 한적이 없지만 영리사이트와 포탈사이트의 펌질 스크랩 발행글은 발견즉시 신고를 하겠다고 엄포까지 해놓은 상태입니다.


 1. 저작권원칙

   1-1. 게시물에 별도의 라이센스 표기가 되었있다면, 해당 라이센스 원칙에 따릅니다.

   1-2. 포탈사이트의 카페,블로그 (네이버,다음등) 회원제(비공개)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로의
          원문전부의 스크랩을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1-3. 영리사이트로의 원문전부의 스크랩을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1-4. 원문전부의 스크랩(인용) 보다는 일부 스크랩과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1-5. 영리사이트의 저작권위배시 발견즉시 제가알고 있는 모든방법으로 조치를 취합니다.
          포탈사이트의 카페,블로그 (네이버,다음등) 회원제(비공개) 카페, 커뮤니티 사이트도
          같은 조치(저작권 권리 침해신고)를 취하겠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는 이를 비웃듯이 엄청나게 펌질 스크랩으로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포탈이나 블로그등의 서비스의 사용자도 무단 펌질 스크랩발행을 하지만 이렇게 심하게 많이 하는 편은 아닙니다.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중 제글을 무단 스크랩 발행한 곳을 발견하여 댓글로 요청을 했더니 바로 삭제 조치를 해줬습니다. 몇개의 글을 더 살펴본결과 제글 말고도 다른 블로거의 글을 스크랩 발행을 해서 다음 메인에 걸렸던 스크랩 발행글에 댓글로 다른 스크랩 발행글도 삭제를 하라고 했다가 댓글을 삭제 당했습니다. 원래 글을 발행했던 블로거와 의견 충돌이 있었는데 초딩 닉네임 비하발언으로 말을 안섞고 있는 관계로 할만큼 했다고 판단되어 더이상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위의 캡쳐는 네이버 카페에서 퍼다가 발행한 글로 제가 쓴 '옴니아팝(M7200) PC같은 스마트폰의 매력에 빠지다.' 글입니다. 카페 메니저에게 삭제를 요청했으나 아무런 조치도 없는 상태이고요.




위의 캡쳐는 마찬가지로 네이버 카페에서 제글을 무려 8개가 퍼다가 할행한 모습입니다.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를 보시면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초필살기 시리즈 0~5편까지의 글과 트위터 어플SKT트위팅글을 24~25일 이틀에 걸쳐 왕창 퍼다가 발행을 한상태입니다.


저 카페를 보니 뚜껑이 바로 열려버리더군요. 아직까지는 단 한 차례도 신고를 한적이 없고 쪽지나 댓글등을 남겨서 삭제를 요청하고 삭제가 되기를 기다리기만 했었었는데, 좀 특수한 케이스로  '펌질 스크랩글 발행 하면서 블로그 강연 다니는 파워블로거' 의 글을 발행하긴 했지만 이제는 쪽지나 댓글을 남겨서 무단 펌질 스크랩 발행한 글을 삭제해달라는 요청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카페등에 여러 스크랩글을 확인한 상태입니다.
본내용을 요약하여 본문아래 잘보이는곳에 정확하게 명시후 이글과 게시물 저작권과 운영원칙[필독] 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죄송하게 되었지만 더이상 댓글과 쪽지등으로 게시물 삭제 요청은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 이시간 이후(09년12월29일 14:00)로
무단 펌질 발행글이 발견되면 바로 신고조치를 하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