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쿠스 시즌1 종영, 시즌2 제작에 앞서 어린 시절 프리퀄 제작

스파르타쿠스 시즌2 제작에 앞서 프리퀄 제작

지난 번에 소개해드린 추천 미드 스파르타쿠스가 국내 케이블TV에서 시청률 고공 행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OCN에 의하면 23일 방송이 4.4%로 3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네요. 고작 4%로 무슨 인기냐고 하신다면 OCN은 케이블TV이고 이정도 시청률이면 케이블TV에서는 대박 시청률 입니다. 왠만한 공중파 보다 잘 나오지 싶네요. 스파르타쿠스의 역사적 배경이나 미드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파르타쿠스는 로마 공화정 말기의 검투사 노예들의 반란을 배경으로한 미국 드라마입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이 많으실터이니 스포는 없습니다.


스파르타쿠스 시즌1 종영, 시즌2 제작에 앞서 어린 시절 스핀오프 제작시즌 종영한 '스파르타쿠스' 어린 시절 얘기가 시작된다.


스파르타쿠스 시즌1 종영

이 미드 스파르타쿠스가 아쉽게도 미국에서는 에피소드 13을 끝으로 시즌1 종영이 되었습니다. 에피소드 11과 12부터 이제 본격적으로 재미가 있어 지는가 싶었는데 정말로 아쉽게 되었네요. 그리고 현재 스파르타쿠스 역을 맡고 있는 주인공 앤디 워필드가 비호지킨 림프종인가 하는 암의 일종에 감염이 되어 시즌2에 대한 제작이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워낙 인기도 좋았고 시청률도 좋게 나와서 무난히 시즌2 제작에 들어갈줄 알았는데 주인공이 병에 걸려버리다니... 그나마 다행스러운것은 이 림프종이 초기에 진단을 받아 치료는 가능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인 앤디 워필드의 병이 다 완치가 되야 시즌2 제작에 들어갈터이니 하루 빨리 건강이 회복되길 간절히 바라네요.



시즌2 제작에 앞서 어린 시절 프리퀄 제작

스타즈는 시즌2 제작에 앞서 스파르타쿠스의 어린 시절을 그린 6부작 프리퀄의 제작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스파르타쿠스가 인기를 끌고 있으니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수는 없고 하니 시즌2 제작과 방영이 되니까지 이 6부작 스핀오프로 공백을 메우려는 의도겠지요.

스파르타쿠스 시즌1 종영, 시즌2 제작에 앞서 어린 시절 스핀오프 제작


전해 지는 소식에 의하면 일단 앤디 워필드의 치료 문제로 시즌2가 중단이 된 상태이기는 하나 스파르타쿠스 시리즈가 취소될 일은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아마도 주인공을 교체하고 시리즈를 계속 할수도 있다는 의미로 보이는데 이제 아주 중요한 스토리가 전개되는 상황에서 주인공이 교체되면 스파르타쿠스 시리즈 자체를 망쳐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 반대를 하고 싶네요.

그리고 한국에서 방영되는 스파르타쿠스는 OCN에서는 포그와 삭제 신공을 펼치고 있고 유료채널 캐치온에서는 무삭제 버전으로 방송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료 채널은 뭐 확인을 못해봤네요.
 
어찌 보면 에피소드 13으로 시즌1이 종료 된다는것 자체가 스포이니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스파르타쿠스는 트레일러 자체도 격이 다르니 심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임산부 노약자는 절대 보지 마시길바랍니다. 당연히 19세 미만은 시청금지 입니다.


스파르타쿠스 트레일러 애니메이션 버전




스파르타쿠스 트레일러




-- 본문 수정 --
스핀오프 = 프리퀄
잠시 착각을 했네요.
스핀오프 = 인기있는 드라마에서 비슷한 인물과 설정을 가져와 다른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
프리퀄 = (유명한 책・영화에 나온 내용과 관련하여) 그 이전의 일들을 다룬 속편.

관련 게시물추천 미드 스파르타쿠스(Spartacus): 블러드 앤 샌드
밴드 오브 브라더스 후속작 더 퍼시픽(The Pacific)
미드 추천 프린지
멘탈리스트 시즌2 예고편 동영상
미드 시청률의 비밀, 알고 계셨나요?
미드 용어들이 어려우신가요? 미드용어 정리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