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오토팔로우 버그 발견, 트위터 사용자들의 보안에 비상

트위터 오토팔로우 버그 발견

트위터에 심각한 버그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기즈모도에 올라온 소식으로 오토팔로우(auto follow)버그가 발견되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다른 유저의 팔로워가 되어 버린다고 합니다. 트위터 CEO 에번 윌리엄스와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도 바로 이 오토팔로우 버그에 의해 자동으로 팔로우가 되었다고 합니다.


트위터 CEO 에번 윌리엄스
트위터 CEO 에번 윌리엄스

이 오토팔로우 버그는 트위터 유저 계정에 자동으로 팔로우를 하는 기능이 있고 이 버그가 언제부터 있었는지 개인 유저들의 트윗에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는지 조차 불분명한 상태라 트위터 사용자들의 보안에 비상이 걸린 상태입니다. 어제 10일 저녁 팔로어 숫자가 갑자기 0 이 되고 트위터 웹페이지의 오류등의 문제는 이 오토팔로우 버그를 직접 테스트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중에 일어난 일들이 아닌가 합니다.

 

이 오토팔로우 버그를 사용할 경우 팔로윙과 팔로워가 제로가 된다고 트위터는 공지를 한 상태입니다. 괜한 호기심에 오토팔로우 버그를 실험해보다 트위터 계정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될수도 있으니 절대 해당 버그를 알게되더라고 직접 테스트를 진행 하지 마세요.


트위터

현제 트위터측은 이 오토팔로우 버그로 인해 이루어진 일들을 원상태로 복구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니 어제 10일 저녁과 같은 트위터의 이상 현상이 앞으로도 간간히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트위터 서드파티 서비스중 오토 팔로우등을 사용하시던 유저분들은 해당 서비스는 이용을 하지 않는게 좋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당분간 팔로우에 관한 서비스들은 가급적이면 사용을 하지 마시길 권장드립니다.

관련 게시물

트위터 맞팔율 100% 과연 의미 있을까?
트위터에 작성한 글은 저작물로 봐야 하는가?
트위터 배경화면 무료 제작 사이트 40선
미투데이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로 보내기
트위터 아이디 로고 이미지로 만들기
스크롤바를 따라 다니는 트위터 버튼
블로그를 더욱 유용하게 해주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