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 탭, IFA 2010 WCG 2010에서 베일 벗다

소셜 미디어 뉴스 릴리즈(SMNR) 시스템으로 첫 번째 소식이 나온 것이 아마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세계 가전 전시회(IFA)에서 선보인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스마트폰, 노트북PC, 카메라 등의 신제품들이 아닌가 싶은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저는 TV를 거의 안 보기 때문에 그중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것이 바로 ‘갤럭시 탭’ 이네요. 이미 애플 아이패드를 사용 중인데 삼성 갤럭시탭이 솔직히 제 사용 환경과 습성에 더 잘 맞는 제품인 듯 싶어 지름신이 이미 강림한 상태네요.

갤럭시탭 공개


갤럭시탭 공개


갤럭시탭을 들고 있는 외국 남성

크고 무거운 아이패드 보다는 작고 가벼운 갤럭시탭이 바지 뒤주머니에 쑤셔 넣을 수 있을 듯 하여 일단 끌리고 전화도 걸 수 있다고 하니 휴대전화기로써는 다소 큰 크기도 블루투스 이어셋 하나만 있으면 커버가 될듯하니 갤럭시탭 국내 출시 날짜에 맞춰서 아이패드는 처분하고 하나 질러줘야지 싶네요. 이미지 컷이 왠지 저와 싱크가 되는 것이 제 모습을 보는 듯 하네요. 물론 저는 갤럭시탭이 생긴다면 뒷주머니에 꼽고 댕길터이고 이미지 속의 남자 보다는 한 10배쯤 잘생기고 싶지만 현실은 시궁창..

오프에서 저를 만나 보신 분들은 아실터이지만 저는 가방 등 손이나 어깨에 무언가를 걸치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 바지 주머니에 이것저것 쑤셔 넣고 빈손으로 털털 다니는데, 심지어 폭우가 아닌 이상 우산 대신 모자를 뒤집어 쓰고 다닐 정도로 귀차니즘이 심한 습성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일터나 집에 무수히 많은 컴퓨터가 있고 이동통신 3사의 스마트폰도 모두 사용을 하고 있는데 제 사용 환경과 습성에는 크고 무거운 아이패드 와이파이 버전은 위룰이나 위팜용으로 쌀 키우고 돼지 키울 때 가끔 사용할 뿐 책상 서랍에서 고히 모셔져 있는 상태이네요. 아이패드는 휴대용 기기가 아니기에 도저히 저에게는 쓸모없는 골치거리일 뿐이네요.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갤럭시탭


갤럭시탭 광고 영상 컷

위 이미지컷을 보니 활용 용도가 상당히 많을 듯 싶네요. 아침에 갤럭시탭으로 신문을 받아보고 출근길에 TV뉴스를 챙겨보고 무료하거나 점심 식사 후 시간이 한가할 때면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고 말입니다. 갤럭시탭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바코드 스케너 등의 어플좀 설치해두면 여성분들은 쇼핑을 하거나 근처에 장을 보러갈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네요. 쇼윈도우에 진열된 상품에 QR코드를 스캐니로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바로 주문을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탭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활용성이 많아 보여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하기 좋을 듯 싶습니다.

갤럭시탭 스펙과 출시일


갤럭시탭 거치대 케이스

LCD : 7인치 WSVGA 1024×600 TFT-LCD

CPU : Cortex A8 1.0GHz 프로세서

GPU : PowerVR SGX540 GPU

메모리 : 512MB / 16GB, 32GB

카메라 : 후면 3메가 픽셀 카메라 / 전면 1.3메가 픽셀 카메라

배터리 : 4,000mAh(최대 7시간 동영상 재생)

와이파이 : Wi-Fi 802.11n

블루투스 :  블루투스 3.0

크기 : 190.1 x 120.5 x 12 mm

무게 : 380g

1080p(Full HD) 동영상 재생, 3G 데이터 / 보이스 – 스피커 폰, 통화를 위한 블루투스, 자이로스코프, 지오 마그네틱 센서, 가속계, 광센서, 30핀 독 커넥션을 통한 HDMI, USB 지원, 리더스 허브, 미디어 허브, 뮤직 허브, 소셜 허브, 구글 인증 완료 안드로이드 마켓 사용 가능

갤럭시탭 출시는 유럽이 9~10월경이고 그 외 국가는 올해 안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지 싶네요.


갤럭시탭

주변 친구들과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 갤럭시탭에 대한 얘기를 했더니 대체 그럼 갤럭시탭은 휴대폰이냐? 컴퓨터냐? 태블릿PC냐? 대체 정체가 뭐냐고 하더군요. 갤럭시탭은 영화와 음악과 책, 신문, SNS 등 거의 모든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폰과 같이 작고 가벼운 휴대성을 유지하며 7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Smart Media Device) 라는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갤럭시 탭은 휴대용 기기로 손색 없는 크기와 무게이니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면 활용할 곳이 무궁무진할듯하네요. 실제로 갤럭시탭의 스펙을 보면 아이패드, 넷북 등은 물론이고 스마트폰과도 경쟁이 되니 태블릿PC나 넷북, 노트북, 휴대폰 시장에서 한바탕 대란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탭이 어떤 파장을 불러 일으킬지는 미지수이나 대형 태풍이 다가오고 있으니 총알들 준비하시고 대비들 하세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