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알카라인에 비해 진짜 7배 더 오래갈까?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알카라인에 비해 진짜 7배 더 오래갈까?

건전지 많이 사용들 하시죠? 건전지 가격이 얼마 되지 않아 별거 아닌것 같지만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부담이 좀 되실겁니다. 저도 무선 마우스와 휴대용 스피커등에 건전지를 사용하는데, 무선 마우스는 그럭저럭 건전지 하나 넣어두면 오래 사용을 하는것 같은데 휴대용 스피커는 제법 건전지 비용이 들더군요.



값싼 건전지는 수명이 짧고 좀 비싼 건전지는 수명이 좀 길다는 것은 알았지만 한달 전쯤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보고 건전지도 급이 다르다는 것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네요.



보통 건전지를 구입할 때에는 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에서 파는 건전지를 구입하곤 했었는데, 특히 지하철 역에서 파는 8개들이 3천원짜리 알카라인 건전지를 말이죠. 조금 비싸긴 하지만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가 좋다고 해서 바꿔봤습니다. 건전지 무게도 알카라인의 23g에 비해 15g으로 33% 더 가벼워지고 에너자이저 Max 대비 수명이 7배 더 오래 간다고 해서 말이죠. 요즘 경쟁사 제품을 잘 못 비교했다가 큰코 다친 블로거가 있기에 모자이크 신공했습니다.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4개들이 팩이 인터넷에서 약 7천원정도 이고 에너자이저 MAX 건전지 8개 팩이 7천400원 정도이니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1개당 가격이 1,750원, 에너자이저 MAX 건전지가 925원입니다.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가 7배 더 오래 간다고 하니 1,750원을 7로 나눠보면 250원으로 925원인 에너자이저 MAX 건전지 보다 가성비가 좋네요.




리튬 건전지가 고체이므로 누액이 생기지 않는점과 알카라인 건전지 유통기한 7년의 두배인 유통기한 최장 15년, -40도 ~ 60도 극한 기온에서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4개들이 팩 뒷면에 오타를 찾았습니다. 영상 6도로 표기가 되어 있는데 저건 당연히 오타이지요. 영상 6도까지 작동이 가능하면 한국은 물론 세계 대다수의 나라에서는 사용을 못 할 온도니까요. 이런 오타 찾아내서 신고하면 에너자이너 한박스 안주나 모르겠습니다.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오픈마켓 판매 페이지를 보면 영하 40도에서 영상 60도로 분명히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위 오타 6도는 잊으시면 됩니다. 에너자이저 맥스에 비해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가 7배 많은 출력을 하여 7배 더 오래 간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에너자이저 맥스 AA기준 2850mAh 용량에 비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는 3100mAh로 용량도 좀 더 큽니다.


이미지 출처 : http://cdmanii.com/2164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는 물론 7배 오래 가는지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전압이 1.7V로 보통의 건저지 전압 1.5V보다 높으니 더 오래 쓰는건 분명한 사실로 보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다 보면 전압이 1.2V 이하로 내려가면 정상 동작을 하지 않기에 수명이 다되었다고 판단하고 교체를 하게 되는데, 그 시간을 다소 늘려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한 듯 합니다. 그리고 고출력을 요하는 기기에 일반건전지나 충전식 건전지는 수명이 좀 짧은데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는 1.7V로 전압이 좀 더 높으니 고출력이 필요한 기기에 적합하고 높은 전압만큼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씨디맨이 작성한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글을 참조 하시고요.



이미지 출처 : http://cdmanii.com/2164

에너자이저 알카라인 건전지 무게는 24g이고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무게는 15g입니다. 약 9g 차이가 있습니다. 9g의 무게 차이를 느끼긴 어렵겠지만 건전지 2개~ 4개를 필요로 하는 기기라면 18g ~ 36g의 무게 차이가 있으니 약간의 무게 차이가 느껴질 수 있겠네요.



TV CF를 통해 백만돌이로 기억 되는 에너자이저 건전지보다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가 가격 대비 더 좋은 건전지가 되겠네요.




에너자이저 광고후 나오는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 제품 시연 동영상을 보시면 오래 가는 건전지의 수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5초부터 나오니 참고 하시고요. 동영상에 나오는 춤추는 인형이라도 있으면 건전지 사용시간이 실제 얼마나 더 오래가는지 건전지 사용시간을 체크해 보고 싶은데 마땅한 기기가 없네요.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는 에너자이저 MAX 대비 최고 7배 더 오래가는 뛰어난 성능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 경우 알카라인 건전지가 보통 무선 마우스 두달 정도 사용이 가능하니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는 최소 1년정도 사용이 가능하단 얘기가 되겠네요.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건전지를 갈아 끼우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겠군요. 체감상 느끼긴 어려운 무게이지만 알카라인에 비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건전지가 약 30% 더 가벼운 무게이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으니 가성비도 휴대성도 좀 더 좋지 싶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