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오피스 365 출시, 구글 앱스와 경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오피스 365 출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각광받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오피스365를 출시하여 비슷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구글 앱스와 한판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PC를 이용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은 물론 윈도폰7과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겠고요. 오피스 365와 구글앱스가 서로 치고받고 서비스와 가격 경쟁을 하면 우리는 편리하게 저울질 하며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출시, 구글 앱스와 경쟁

MS, 구글, 구글 앱스,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오피스 365, 오피스365, 웹서비스, 인터넷, 인터넷익스플로러, 클라우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이메일, 협업, 전사 콘텐츠 관리 등의 핵심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오피스 365는 월정액 2달러 ~ 27달러까지 다양한 패키지로 서비스 되며, 소규모 기업을 위한 웹 오피스,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링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6달러 패키지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기존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서비스가 가능하다 하며,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하반기부터 웹과 통신사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예정이라 합니다. 오피스 365는 기업용 이메일, 문서공유, 인스턴트 메시지, 화상회의, 포털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하네요.


MS, 구글, 구글 앱스,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오피스 365, 오피스365, 웹서비스, 인터넷, 인터넷익스플로러, 클라우드


직접 살펴보진 못했지만 오피스 365는 아마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윈도우OS로 구동되는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약이 있겠고요. 오피스 365는 세어포인트로 문서를 공동으로 작업을 할 수 있고, 윈도폰7 오피스 허브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받쳐주니 제법 쓸만하지 싶네요.


구글 앱스는 월정액 5달러로 요금이 고정되어 있고 모든 브라우저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태블릿PC등 디바이스 사용 환경이 좋습니다. 구글 앱스의 크로스플랫폼은 강력한 장점이지요. 구글 앱스도 구글 문서도구로 협업도 가능하고, 이메일, 채팅, 화상채팅도 물론 가능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급증하여 예전 보다는 사용자가 많아 졌지만 그래도 아직 사용자가 적은 단점 아닌 단점이 있고요.

그간 구글 문서도구 등을 지켜보며 칼을 갈아 왔을 MS 이니 구글도 무언가 새로운 기능을 꺼내 놓길 기대해 보네요. 역시 경쟁은 좋습니다. 은근슬쩍 꺼내 놓은 Google+ 이건 대체 뭐 하는 종자인지...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