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 먹는법이 있다? 나이게 간장게장은 밥도둑일뿐... 왕실간장게장 후기

간장게장 먹는법이 있다? 나이게 간장게장은 밥도둑일뿐... 왕실간장게장 후기

아는 형님께서 지난주에 파주 출판 단지에 갈 일이 있다고 하시길래 바람도 쐬고 구경이나 할 요량으로 슬쩍 묻혀 다녀왔습니다. 파주 출판 단지에 있는 아울렛 서점을 이곳 저곳 둘러보니 배꼽시계 울리기 시작하더라고요. 형님께서 후배가 근처에서 간장게장 집을 하고 있다고 해서 슬쩍 밥상에 숟가락 얹어주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요즘 간장게장 가격이 게 값이 많이 올라 선뜻 지갑을 열기 힘들었는데 형님 덕분에 오랜만에 입과 눈이 호강을 했습니다. 문제는 간만에 간장게장을 먹어서인지 자꾸 땡기더군요. 이게 어느정도 였냐면, 야식 타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접속하면 통닭, 족발, 보쌈 등 온갖 음식으로 테러를 하잖아요. 이런 음식 테러에 정신이 혼미해지곤 했었는데 초지일관 간장게장 생각만 나더군요.


왕실 간장게장


간장게장 생각은 간절한데 지갑은 가볍워 멘붕이 오고 있었는데 친하게 지내던 블로거가 "왕실 간장 게장, 포장부터 맛까지 깔끔하고 정갈한 간장게장" 간장게장 후기 글로 카운터 펀치를 날려주시네요. 정신을 차렸을 땐 간장게장이 이미 배송중...


간장게장


그래서 저도 왕실간장게장으로 테러를 시전합니다. 왕실 간장게장(http://www.mcrab.com)에 1kg 4만원짜리 한정 특가 상품이 있었는데 역시 한정 특가는 시간이 관건, 한정 특가 상품은 판매가 종료되어야 진정한 테러!!


간장게장 손질법


간장게장 먹는법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뭐 저는 그런거 모릅니다. 간장게장 손질법도 있다는데 역시나 저는 모릅니다. 제게 간장게장은 밥도둑일뿐이에요. 간장게장을 이렇게 뒤집어 놓고 간장을 빼내고 손질해야 한다는데 간장게장집에서는 다 분해해서 주잖아요.


간장게장 손질법, 게장을 뒤집어서 1분간 간장을 빼낸다

이미지 캡쳐 : http://www.mcrab.com/board/product/clean.html

간장게장 판매처인 왕실간장게장 사이트에 손질법이 잘 설명 되어 있긴 합니다.


간장게장 손질법, 배딱지를 젖혀 열어준다


간장게장을 뒤집어 놓고 1분간 간장을 빼냈으면 게를 뒤집어 배딱지를 젖혀 열어주라고 합니다. 물론 저는 이런 간장게장 손질법을 모르기에 어머니에게 부탁을 했네요.


간장게장 손질법, 게딱지와 몸통을 분리하고 모래 주머니를 제거한다


게딱지와 몸통을 분리하고 게딱지 가운데 있는 모래 주머니를 터지지 않게 제거해야 한다네요.


간장게장 손질법, 모래 주머니를 떼어낸다


그다지 어려워 보이진 않는데 문제는 남자인 저는 모래 주머니가 느껴지지 않는다는거...


간장게장 손질법, 간장게장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먹는다


간장게장 손질법에는 아가미를 가위로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히 잘라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는 손으로 스윽스윽 다 하시더군요.


간장게장 손질법 움짤


간장게장 손질법, 동영상으로 촬영을 했어야 하는데 정신 줄 놓고 침 질질 흘리며 사진만 대충 찍고 있었네요.

간장게장 시식전


어머니가 손으로 게를 두동강 내시기 직전 가위로 잘라야 한다고 우기고 제가 직접 마무리 손질을 해줬네요. ㅋ


간장게장 게딱지


간장게장의 향기가 느껴지시나요? 알도 꽉차있는게 맛나게 보이지 않습니까?


간장게장 게딱지에 밥 비비기


간장게장은 흰 밥에 먹어줘야 시각적으로 좋은데, 집에서 잡곡밥을 먹으니 어쩔 수 없네요.


간장게장은 밥도둑


간장게장은 게딱지에 밥을 넣고 비벼서 먹으면 아주 맛이 좋지요. 그래서 저도 밥을 투척하고 비벼서... 비비기 시작한 이후의 사진은 없습니다. 간장게장을 밥도둑이라 부르는 이유, 게딱지에 밥을 비벼놓고 절대 다른 일은 못하죠. 게딱지 앞에서 사진 따윈 찍어야할 이유가 없어요. 왕실 간장게장 맛은 일단 비린내가 없고 짜지 않고 적당히 짭짜름합니다. 물론 간장게장의 고소한 맛도 괜찮고요.


왕실 간장게장 밀폐용기


왕실 간장게장은 이렇게 생긴 통안에 비닐로 포장되어 담겨져 옵니다. 먹고 남은 간장게장은 이 통에 그대로 보관하면 됩니다. 어머니가 간장게장은 오래 두고 먹는 음식이 아니라 하셨습니다. 오래 되면 살이 다 빠지니 익으면 바로 다 먹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고로 위 사진은 연출된 사진으로 1kg 간장게장은 한끼로 사라졌네요. ㅋ

반대로 간장게장을 주문했지만 사정이 생겨 10일안에 간장게장을 먹지 못하게 되면 남은 간장게장을 새로 담근 간장게장으로 다시 보내주는 왕실 보증제 http://mcrab.com/board/product/guarantee.html 가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간장게장 먹는법과 보관법, 성분표시


밀폐용기 옆면에는 간장게장 맛있게 먹는법과 보관법, 제조일과 유통기한, 성분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간장게장 레몬향


왕실 간장게장의 특이한 점은 레몬입니다. 레몬을 사용한 간장게장은 처음 먹어봤네요. 레몬 때문인지 향과 맛이 좀 독특합니다. 화학첨가제는 사용하지 않았고, 매실효소액이 첨가되어 있다고 하네요.


왕실 간장게장 택배 포장

이미지 출처 : http://lalawin.com/entry/Wangsil-Gejang

왕실 간장게장 스티로폼 박스안에 밀폐 용기와 아이스팩으로 포장되어 배송 됩니다. 저녁에 집에 와서 보니 밀폐용기만 냉장고에 딱 자리잡고 있어서 이미지는 카운터 펀치를 날려준 글에서 가져왔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