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편한 의자 듀오백 2.0 체형에 맞게 의자 등받이, 팔걸이, 높이 조절 가능하고 천갈이도 가능

허리 편한 의자 듀오백 2.0 체형에 맞게 의자 등받이, 팔걸이, 높이 조절 및 천갈이 가능

듀오백이 등받이가 두 개로 나눠진 요상한 디자인의 의자를 세상에 내놨을 때 두 개의 등받이가 허리를 편하게 받쳐주어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금은 진퉁이던 짝퉁이던 사무실이나 게임방 등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의자이지만 십여년 전에는 분명 혁식적인 기능의 의자였으니까요. 듀오백 의자 기능적성은 좋았으나 디자인에서는 다소 매력이 부족했었지요. 독특한 디자인의 듀오백 의자가 2013년 세련된 디자인의 옷을 입고 더욱 편해진 듀오백 2.0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지난 '목과 허리가 편안한 듀오백 의자 추천, 새로운 디자인으로 더욱 편해진 듀오백 2.0 인체공학 의자' 글에서 새로나온 듀오백 2.0 의자를 소개해 드렸지요. 듀오백 2.0 의자는 보통의 일반적인 체형이라면 누구나 손 쉽게 자신의 체형에 맞춰 쉽게 조절할 수 있다고 알려드었는데 오늘은 듀오백 2.0 의자의 다양항 조절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듀오백 2.0 의자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두 개의 등받이가 있고 목 받침과 팔 걸이가 있는 의자입니다. 듀오백 2.0 의자는 목 받침이 있는 것은 D2-100과 D2-100에 검정타공레자가 사용된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목 받침이 없는 D2-150 모델도 있고요.


듀오백 2.0 의자 목 받침 각도와 길이 조절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듀오백 2.0 의자의 목 받침입니다. 목 받침은 곡선 형태로 되어 있고 높낮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목 받침은 손으로 꺽으면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요. 목 받침을 여러 각도로 조절 할 수 있는 점은 사람의 체형에 맞게 조절 할 수 있으니 분명 장점이 맞습니다. 다만 제 목에 병이 생기고 나니 다소 불편하더라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더욱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늘어지는 형태의 편안 자세로 의자에 앉는다면 수십년 후 저와 같은 후회를 하게  되니 목받침 각도는 특히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뒤로 제끼면 목 건강에 좋지 않으니 불편하더라도 목을 꼿꼿이 세우고 어깨를 펴고 앉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목 받침 길이는 목 받침대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누른 후 잡아 늘리면 9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목 받침 길이는 줄자로 길이를 측정해 보니 대략 62mm정도 늘어나네요.

그런데 제 키가 180을 조금 넘고 앉은 키는 별로 크기 않은데 길이가 좀 짧게 늦겨 지네요. 제 생각에는 절대 절대 크지 않은데 말입니다. 그러니까 그냥 목 받침 길이를 좀 더 늘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요. -_-;;


듀오백 2.0 의자 등 받침 폭과 높이 조절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듀오백 2.0 의자 두개의 등받이는 폭과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의자 뒷면에 있는 박스를 위로 올리면 안쪽에 폭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붉은색 다이얼과 버튼이 있습니다.



붉은색 다이얼 바깥 좌우측에 있는 검정색 버튼을 누르면 등받이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빨래집게처럼 양쪽의 버튼을 누르면 위아래로 이동이 가능하고, 버튼에서 손을 떼어 내어 위치를 고정 시킬 수 있네요.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붉은색 안쪽의 검정색 잠금 다이얼을 돌려 풀은 후 붉은색 다이얼을 돌리면 2개의 등받이 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등판은 요상하게 생긴 고무 재질의 부품에 의해 연결이 되어 있어 등짝 형태에 맞게 어느 정도 자유롭게 조절이 됩니다. 연결 부품은 내구성도 좋아보이고 탄성도 좋아 보이는데, 타이어와 같은 단단한 고무 정도로 보이긴 하는데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듀오백 2.0 의자 등받침 폭과 높이 조절 치수표

듀오백 2.0 의자 등받이 폭과 높이 조절 치수표듀오백 2.0 의자 등받이 폭과 높이 조절 치수표

듀오백 2.0 의자 등 받침 폭과 높이 조절은 제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여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등받이를 체형에 맞게 잘 조절하면 허리가 편안해지네요. 듀오백에서 제공하는 듀오백 2.0 의자의 등받침 폭과 높이 조절 치수표입니다. 참고하시고 폭과 높이를 조절하시고요.


듀오백 2.0 의자 팔걸이 높이 조절


듀오백 2.0 의자는 팔걸이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데, 양쪽 팔걸이의 높낮이를 각각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이가 높아질 수록 폭이 넓어집니다. 90년대 초반까지 유행했던 리복 가방 등을 한 쪽 어깨에 메고 다시닌 분들 중에 어깨와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분들에게 양쪽 팔걸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아주 좋습니다. 저도 왼쪽 어깨가 올라가고 좌측 골반이 올라간 형태로 틀어져 있는데 우측 팔걸이를 높혀 놓으니 편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왼쪽 어깨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자 팔걸이에 팔뚝을 묶어 놓던 방법도 써봤다능...


듀오백 2.0 의자 등받이 각도와 의자 높이 조절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듀오백 2.0 의자 좌판 아래 좌/우측에 있는 레버를 이용하면 등판의 기울임 각도와 세기를 조절할 수 있고 의자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울임과 높이 조절의 보통의 의자와 동일한 형태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보여드려야 하나 혼자서 촬영하고 사진을 찍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패스~



의자의 높이 조절은 뭐 대략 이정도 가능하네요.



유튜브에 찾아보니 듀오백 2.0 특징과 기능 동영상이 있네요. 동영상을 보시면 듀오백 2.0의 다양한 조절 기능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듀오백 2.0 의자 등받이 각도와 의자 높이 조절


듀오백 2.0 특징과 기능 동영상을 넣고 나니 사진을 넣고 설명할 이유가 사라져버렸... 우측 하단의 레버를 당기면 의자 좌판의 위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늘어지게 앉아 있는 버릇을 고치기 위헤 좌판은 뒤로 밀착 시키고 등받이는 꼿꼿이 세운 상태이네요.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허리가 편안 의자, 의자, 듀오백 의자, 듀오백 2.0, 듀오백 등받이

듀오백 2.0 의자는 좌판을 통채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좌판의 시트는 자크를 열고 커버를 완전히 벗겨 낼 수 있고요. 시트 내장제는 푹신한 스폰지가 들어 있는데 라텍스는 아니고 비슷한 느낌을 주는 고급 스폰지?가 들어 있습니다. 스폰지에도 듀오백이 딱 찍혀져 있고요. 시트 커버와 스폰지를 모두 분리할 수 있으니 청소나 빨래하기에도 좋겠고 혹은 시트만 사서 천갈이를 해도 되겠고, 스폰지만 사다 갈아줘도 되겠지요. 관리하기에는 참 좋은 형태이나 물론 저는 빨래도 청소도 천갈이도 할 생각이 음슴!

좌판 시트 바닥에 찍찍이가 있고 프라스틱으로 된 의자에 두꺼운 호치케스로 찍찍이 한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본드가 붙여져 있나 확인해보려고 손가락을 넣어 봤더니 호치케스 심 하나가 툭 빠져버리는 대형 사고가... 이렇게 두꺼운 호치케스가 집에 없는데 말입니다. 의자에 붙여져 있는 찍찍이가 두꺼운 호치케스로 찍혀 있긴 하나 본드 등의 접착제가 사용되지 않아 다소 불안정하게 부착되어 있으니 좌판을 떼어낼 때에는 최대한 살살 그리고 눈으로 구경만 하고 손가락으로 떼어 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듀오백에서는 "아빠 몸에도 아이 몸에도, 한번에 척척"이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하는데 솔직히 체형에 맞게 조절하는 것은 쉽지만 초딩 정도의 아이 몸에 딱 맞게 맞춰지는 트렌스포머와 같은 변신 능력은 없습니다. 초딩 정도의 아이도 의자를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단지 앉을 수 있는 것과 체형에 맞게 조절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얘기이지요. 애들 의자는 애들 나이와 체형에 맞는 듀오백 2.0 키즈 제품을 살펴 보셔야 합니다. 중고딩 정도의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듀오백 2.0 의자는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