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프리, SKT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및 24시간 데이터 할인권

출퇴근 프리, SKT 스마트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및 24시간 데이터 할인권

요즘 버스와 지하철을 타면 눈 앞에 스마트한 세상이 펼쳐집니다. 누구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손에 쥐어 들고 무언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 스마트하기에 지하철만 타면 습관처럼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웹서핑을 하거나 이메일 등을 확인합니다. 만화책도 가끔 보고 말이지요. 출퇴근 시간에는 더욱 스마트한 세상으로 바뀝니다. 혼자 무료한 시간도 달래줘야 하고, 챙겨 봐야 할 것들도 봐줘야 하니 말이지요. 이런 저런 이유로 출퇴근 시간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뉴스, 웹서핑, TV, 동영상, 음악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더욱 많습니다.


이미지 출처 : 맥심 광고 영상 중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많아진다는 것은 그렇죠. 사용 시간이 늘어날 수록 데이터 사용량도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하철 안은 와이파이가 터지긴 하지만, 이건 뭐 웹페이지나 페이스북 따위를 열어 볼 때에도 로딩의 압박이 가해지지요. 결국은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끄고 사용하게 만드는데, 이건 또 데이터 사용량의 압박이 가해지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출퇴근 시간 외에는 대부분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사용하고, 전화 통화량이 많지 않다면 상위 요금제로 올리기가 참 애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야구, 드라마, 음악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들 출퇴근 시간에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T월드


이달 초 SKT에서 출퇴근 프리 요금제를 선보였는데, 이 요금제는 출퇴근 시간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요금제입니다. 완벽하고도 자유롭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출퇴근 시간에 데이터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 실시간 TV를 보던, 야구 중계를 보던, 드라마를 보던,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을 토랭이 머신으로 변신 시키던. 출퇴근 프리는 출퇴근 시간에 데이터 소모가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딱인 요금제입니다.


이미지 출처 : T월드


출퇴근 프리 요금은 한 달 9,900원입니다. 07시~09시까지 2시간, 18시~20시까지 2시간 하루 총 4시간의 출퇴근 시간대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퇴근 시간대 4시간 동안 하루 2GB 이상을 사용할 경우에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400Kbps로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속도 제한이라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60GB 정도이니 월 9,900원 요금이면 상당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9,900원에 60GB면 싼 거 맞습니다. 반만 아니 반에 반만 뽑아 내어도 싼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싸다고 봐줄 필요는 없죠. 출퇴근 시간에 제대로 뽕을 뽑아줘야 현명한 소비자인 겁니다.
출퇴근 프리 요금은 LTE 요금제, LTE T끼리 요금제, LTE 전국민 무한 요금제, LTE 맞춤형 요금제, LTE T끼리 요금제,    LTE 커플 요금제, 3G 올인원 요금제 34/44 등의 요금제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LTE 전국민 무한 75 + 안심옵션, LTE 전국민 무한 85/100, 팅 요금제는 가입을 할 수 없고요. 출퇴근 프리 요금은 LTE 안심옵션, T스포츠 팩 (이용권), Btv 모바일 팩 (이용권), T LOL 팩 등과는 중복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가입과 해지는 티월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SKT 고객센터, 지점/대리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출퇴근 프리 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퇴근 프리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출퇴근 프리 요금제와 함께 출시된 24시간 데이터 할인은 가입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사용한 데이터에 대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은 일 3,850원이고요. 현재까지는 사용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 T끼리 선물하기로 받은 데이터, 데이터 리필로 받은 데이터 총 3가지 데이터만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24시간 데이터 할인권은 쉽게 잔여 데이터 2배 뻥튀기 요금제라고 보면 됩니다. 남은 데이터가 2GB일 경우, 2GB를 사용하면 50%만 차감 되어 1GB가 남게 됩니다. 남은 데이터가 2GB일 때 4GB를 사용해도 50%만 차감 되니 2배 뻥튀기 효과! 이 요금제는 죽어도 봐야 할 야구 경기가 있는 날 남아 있는 데이터가 충분하지 못할 때 사용하면 되겠지요. 24시간 데이터 할인권은 잔여 데이터가 많을 때, 월말 보다는 월초에 사용해야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24시간 데이터 할인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4시간 데이터 할인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종도 함께 출시 되었는데, 그래요. 제겐 너무 부담스런 요금제라 못써봤습니다. 이에 T월드 요금제 안내 페이지(http://www.tworld.co.kr/tglink.jsp?urlname=get_3468)와 SKT 공식 블로그 '2014년 데이터 해방시대! 데이터 • 콘텐츠 • 멤버십까지,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모든 것!' 글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보너스 - 저렴한 거북목 피는 스트레칭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목을 쭈욱 빼 내밀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지하철에서도, 커피숍에서도, 식당에서도, 심지어 걸을 때도 목을 쭈욱 빼고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며 걸어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이거 이거 목 건강을 잘 챙겨줘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따라합시다.



어깨나 등짝이 계속 뻐근하다면, 목덜미나 어깨가 부위가 계속 뻐근하고 통증이 있다면, 두통이 있고 팔과 손이 저려 온다면, 눈이 아프고 어깨부터 팔까지 저리다면, 이명 혹은 어지러움이 느껴진다면, 목디스크 혹은 일자목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기간이 길고 뒤쪽 증상이 더해질 수록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 볼 것을 권합니다. 저 모든 것들이 몸에서 느껴진다면 지금 당장 병원으로 달려 가십쇼!


Treporter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