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시행, 폰 살 때 주의할 사항 단 한 가지

단통법 시행, 폰 살 때 주의할 사항 단 한 가지

사긴 뭘 삽니까!

그냥 쓰던 폰 아끼고 아끼고 아껴 쓰세요.

단말기 가격 부풀려 파는 것으론 부족했나 봅니다. 스마트폰 가격 뻥튀기로 튀겨 놓고 보조금인 척 슬쩍 주던 단말기 보조금에 제한을 걸었습니다. 10만원짜리 요금제를 써도 얼마 받지도 못하는 보조금 그리고 꼴랑 몇 만원 주는 보조금도 2년 약정 걸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하면 다 토해내야 합니다. 이해 못하겠습니다. 꼼수가 나오긴 하겠지만, 법으로 만들었으니 이젠 주고 싶어도 못 줍니다. 나온다 하여도 엄연히 불법입니다. 이제 그 뻥튀기된 폰 값 제 값 다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보조금 대신 요금 할인해준다 말해 놓고, 2년 약정 걸어야 할인 해준답니다. 중간에 해지하거나 요금제 변경하면 다 토해내야 합니다. 이해 못하겠습니다. 요상한 요금제는 어이없게도 유심기변도 안 된답니다. 비싼폰을 사던 요상한 요금제를 선택하던 뭘 선택하던 소비자는 2년 노예로 살아야 합니다.

기업의 이윤을 보전해 주는 정부 기가 찹니다. 정경유착의 표본 단통법. 이 법을 만들어낸 사람들의 주머니에 돈을 넣어 주면서까지 스스로 노예가 될 생각은 없습니다. 오늘부터 3년간은 그냥 쓰던 폰 아끼고 아끼고 아껴서 쓰겠습니다. 3년 간 잘 버티고 살아 남으시길 바랍니다.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