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7 USB DVD 다운로드 도구 버전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7 USB DVD 다운로드 도구 버전

분명 예전에 글을 쓴 것같았는데 찾을 수 없어 급하게 다시 써봅니다. 스카이레이크의 윈도우7 설치 문제 해결 글을 쓰다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라 링크로 넣으려 했는데 찾을 수가 없어서 말이죠. 그리고 말입니다. 윈도우7 부팅 USB를 만들 때 울트라 ISO 등을 이용하여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울트라 ISO도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굳이 복잡하게 울트라 ISO 같은 프로그램으로 설치 USB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더 쉽고 더 간단한 윈도우7 USB DVD 다운로드 도구가 있으니 말이죠.




윈도우7 USB DVD 다운로드 도구는 http://wudt.codeplex.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S 사이트의 윈도우7 USB DVD 다운로드 도구 안내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windows-usb-dvd-download-tool#installation 에서도 안내하고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윈도우7 USB/DVD 다운로드 도구 실행 모습입니다. 초간단 초심플이지요. 작지만 강력합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모두 윈도우7 USB/DVD 다운로드 도구를 이용하여 설치 USB 디스크로 만들어 쓸 수 있습니다.




1/4단계는 ISO 파일 선택입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윈도우 ISO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2/4단계 미디어 유형 선택입니다. 윈도우7 USB/DVD 다운로드 도구는 USB 드라이드뿐만 아니라 설치 CD도 만들 수 있습니다. USB 장치 혹은 DVD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됩니다.




3단계는 USB 드라이브 선택입니다.




3단계에서는 설치 USB로 만들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복사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드는 것이었다면 4GB 정도 용량이면 됩니다. 만약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든다면 8GB 이상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복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부팅디스크 만들기 작업이 시작됩니다.


*애즈락에서는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는 8GB 이상 용량을 사용하라 하였으니 8GB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레이크에서 설치 가능한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고 싶다면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usb 설치 드라이브 만들기, 애즈락 [ASRock] H110M HDV 에즈윈' 글을 참고하시고요. 




4단계 부팅 가능한 USB 장치 만들기. 우선 USB 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파일을 복사합니다. 10분 미만으로 작업이 완료되고,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작업이 완료되면 '부팅 가능한 USB 장치를 만들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창을 닫고, USB 드라이브를 꺼내 윈도우7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