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ISO 다운로드(32비트 64비트 순정 이미지)

윈도우 설치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MS) 사이트의 윈도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이 종료된 윈도우7 ISO 이미지는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MS 사이트의 윈도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윈도우7은 지원 종료 안내만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순정 윈도우7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합법적인 방법입니다. 공식적으로 윈도우7은 시디키 없이 설치 및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ISO 설치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더라도 시디키가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윈도우7 ISO 다운로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윈도우7 ISO 이미지는 홈 프리미엄, 얼티메이트 3가지 버전입니다. 모든 버전은 서비스팩 1이고, 32비트와 64비트 중 사용 환경에 맞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파일 링크가 너무 길어 피틀리 단축 URL로 줄였는데, 모든 링크는 MS닷컴의 서브 도메인(download.microsoft.com)으로 시작됩니다. 만약 링크의 도메인이 MS가 아닐 경우에는 변조된 것이니 다운로드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틀리 단축 주소 뒤에 +를 붙이면 도착 페이지 주소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ISO 다운로드

윈도우7 홈 프리미엄

Windows7_HOMEPREMIUM_x86FRE_en-us.iso

Windows7_HOMEPREMIUM_x64FRE_en-us.iso

 

윈도우7 프로페셔널

Windows7_PROFESSIONAL_x86FRE_en-us.iso

Windows7_PROFESSIONAL_x64FRE_en-us.iso

 

윈도우7 얼티메이트

Windows7_ULTIMATE_x86FRE_en-us.iso

Windows7_ULTIMATE_x64FRE_en-us.iso

 



윈도우7 얼티메이트 64비트 ISO

 

몽리넷은 윈도우7 얼티메이트 정품 시디키가 있기에 64비트 얼티메이트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얼티메이트 64비트의 용량은 5.47GB입니다. ISO 이미지는 설치 USB로 만든 후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그런데 파일명을 보니 영문 윈도우입니다.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면 되니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방법을 모른다면 윈도우7 한글 언어팩 설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한글 언어팩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여도 됩니다.

 

윈도우7 한글 언어팩

windows6.1-kb2483139-x64-ko-kr.exe

 

윈도우11, 10, 8.1 ISO 다운로드



윈도우 ISO 다운로드 페이지

MS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필요한 버전의 윈도우 이미지를 클릭하여 진입한 후 안내에 따라 ISO 설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다만 윈도우7은 지원 종료 안내 페이지가 열리며, ISO 이미지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16년도에 작성된 내용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윈도우7 iso 다운로드

관심이 없어 몰랐습니다. 정품을 사용하다 보니 저절로 관심이 없어지더라고요. 지난 주말 윈도우7 32비트가 필요하여 인터넷을 한참 뒤졌습니다. 버추얼박스(VirtualBox)에 윈도우7을 설치하려 하였는데, 가상화 지원 여부 문제 때문에 32비트를 설치해야 했거든요. 가지고 있던 윈도우 7 64bit Ultimate K는 설치가 불가하였기에 말이죠. 그래서 윈도우 7 32bit Ultimate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한참 뒤졌는데도 순정 윈도우7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못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에서 순정 윈도우7 iso 이미지는 쉽게 찾아 다운로드할 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요즘은 순정 윈도우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없는 것 같더군요. 파일 링크들은 많이 보였지만, 살아 있는 것은 하나도 없고 다 파일 링크가 끊어져 있더라고요.

 

몇 시간을 찾아 헤매다 알게 되었습니다. MS의 정책이 바뀌어 윈도우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에도 정품 시디키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요. 관심이 없어 몰랐어요. 정품을 사용하다 보니 괌심이 생기질 않더라고요. 마소나 사용자 모두에게 시디키 인증 후 다운로드 방식이 훨씬 좋은 같습니다. 정품 시디키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윈도우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까요. 다운로드 받는 사람이 적으니 기업은 관리 비용면에서 득이 생기겠고, 사용자는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는 득이 생기겠죠. 여하튼 윈도우7 iso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내에 있는 윈도우7 디스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디스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7 윈도우7 디스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어쩌고 저쩌고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제품 키 입력란에 가지고 있는 윈도우7 시디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시디키에 맞는 버전의 윈도우7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요청의 유효성 검사하는 중입니다

 

제품 키 입력란에 윈도우7 시디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며 빙그르 빙그르 거립니다. 저의 경우는 첫 번째 때 시디키 유효성 검사에 한참을 기다려야 했고, 시디키 오류까지 났었습니다.

 



윈도우7 제품키 입력 및 확인

 

두 번째 때 입력한 윈도우7 시디키는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제품 키 확인 단계가 끝나면 언어를 선택한 후 윈도우7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언어 선택

 

제가 가지고 있던 윈도우7 시디키를 입력하니 이런 언어들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제품 확인에서 “이 제품 키는 windows 7 Ultimate SP1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해놓고 영어도 한글도 보여 주질 않았습니다. 언어야 설치 후 변경 및 추가가 가능한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윈도우7 설치 화면

 

설치할 때 한글판을 설치해도 아무 문제없던 윈도우7 시디키이었는데 말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에서는 윈도우7 이상의 윈도우 iso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7 iso 파일만 위와 같은 시디키를 입력 후 정품 확인을 단계를 거쳐 다운로드하는 것은 아닙니다.

 

잘 아시겠지만 윈도우 10, 윈도우 8.1, 윈도우 8 모두 제품 키를 입력한 후 정품 확인이 되어야만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바뀐 MS 정책이 다른 사람들에겐 모르겠으나, 정품 사용자들에겐 편리해진 방식인 것 같네요. 설치 파일이 필요하면 공식 사이트 가서 다운로드하면 되니까요. 애플처럼 설치도 쉽게 되었으면 좋겠는데… 조만간 그렇게 바뀌겠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