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새 탭 변경 방법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새 탭 변경 방법

돈 주고 구입한 것을 사용할 때 불편하면 뭐 어쩝니까. 그냥 버려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니 뜯어 고쳐서라도 편하게 만들어야죠. 오늘 글은 지난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및 엣지 검색엔진 변경 방법' 글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과 새 탭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변경은 엣지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자세히를 클릭하면 메뉴가 펼쳐지는데요. 마지막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정 메뉴, 바로 보이는 제일 윗부분에서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변경과 새 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 항목은 시작 페이지로 되어 있고, 새 탭 열기는 상위 사이트 및 제안된 콘텐츠로 되어 있습니다. 요거 두 가지를 변경하면 시작페이지를 구글이나 네이버 등으로 변경할 수 있고, 새 탭을 열 때 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은 다른프로그램으로 열기 항목을 특정 페이지로 선택한 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를 체크하면 바로 아래 MSN으로 되어 있는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MSN으로 되어 있는 것을 사용자 지정으로 바꿔줍니다.




사용자 지정으로 바꿔주면 웹 주소 입력 창이 생기는데, 시작페이지로 사용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예를들어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구글로 변경하고 싶다면 google.co.kr을 입력한 후 우측 +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도메인이 바로 위에 추가되며, 시작페이지는 해당 도메인 주소로 변경됩니다.




사용자 지정에 추가된 도메인 주소는 삭제 및 편집이 가능하고요. 저만 그럴지도 모르겠으나, 사용자 지정으로 추가한 도메인 주소는 다른 설정으로 변경할 시 즉시 삭제됩니다.


윈도우10 설정도 그렇지만 엣지 설정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확인 단계를 거치지 않기에 특정 페이지로 시작페이지를 변경한 후 다른 항목(시작 페이지, 새 탭 페이지, 이전 페이지)을 선택하면 설정이 풀립니다. 등록했던 도메인 주소까지도 깔끔하게 삭제되기에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려면 다시 도메인 주소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엣지가 뻑나거나 윈도우10이 뻑나서 꺼졌다 켜져도 초기 설정 상태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겁나 귀찮고 겁나 짜증나는 -_-;;




엣지 브라우저를 재시작 하면 변경한 시작페이지로 열립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로 사용자 지정에 네이버와 다음 2개의 도메인을 등록하였다면, 엣지 브라우저 실행 시 네이버와 다음이 2개의 탭에 동시에 열립니다. 뒤에 추가한 주소가 2번째 탭에 열립니다.


솔직히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에 대해 아직까지도 이해를 할 수 없었는데, 시작 페이지 변경을 도대체 왜 특정 페이지 변경에서 해야 하는 것인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제가 이해를 못했다는 것이 아니라, 이건 그간 쌓인 윈도우 경험과의 정면 충돌 문제이거든요.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 저건 MS가 만들어 놓은 시작페이지이지, 사용자들이 바꾸고 싶어하는 그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아닙니다. 제가 생각했을 땐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이 윈도우8의 시작 버튼보다 더 큰 충격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컴알못이라고 하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이건 멘붕 오브 멘붕감입니다. 그들에겐 "인터넷"의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곳이 없는 것이니


누구라도 좋으니 자신 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전화로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말로만 혹은 글로만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을 설명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진짜 컴알못에게 보여주세요. 쿨럭~


엣지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은 설정의 '다른프로그램으로 열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로 되어 있는 것을 '특정 페이지'로 변경하면 바로 아래 'MSN'으로 되어 있는 선택란이 나타나는데, 그것을 '사용자 지정'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그 아래에 '웹 주소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웹 주소 입력'란에 네이버 주소 naver.com을 입력한 후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웹 주소 입력'란 위에 네이버 주소 http://www.naver.com가 등록 되었다면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는 네이버로 변경됩니다. 다만 '웹 주소 입력'으로 추가한 도메인 주소는 윈도우 및 엣지에 저장되지 않기에 설정 후에는 절대 건드리면 안됩니다. '시작 페이지'나 '새탭 페이지' 등의 다른 항목으로 변경하면(클릭하는 것 조차 안됨) '웹 주소 입력'란에 등록한 주소는 지워집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새 탭 변경 방법은 쉽습니다. 위에서 했던 시작페이지 변경에 비하면 말이죠. 새 탭 열기가 상위 사이트 및 제한된 콘텐츠로 되어 있을 것인데




이것을 빈 페이지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시작 페이지를 구글로 변경하고, 새 탭 열기를 빈 탭으로 변경하면 엣지 브라우저를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탭 열기를 빈탭으로 했을 때의 모습. 엣지 브라우저의 빈 페이지는 완전하게 빈 탭은 아니지만 거지 같은 사이트 링크, 뉴스 및 날씨는 사라집니다. 끝~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