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H110M HDV 에즈윈 고장 의심, 택배 AS 신청

ASRock H110M HDV 에즈윈 고장 의심, 택배 AS 신청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데스크탑PC들. 1대를 제외하곤 모두 직접 하드웨어 부품을 구입하고 제 손으로 조립하여 사용했습니다. 첫 번째 사용하던 PC만 브랜드PC이었죠. 당시 200만원도 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삼보 컴퓨터가 저의 첫 번째 PC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형이 있었기에 제 컴퓨터라고 말하긴 다소 힘든 상황이었네요. 집에 있는 모든 것은 장남의 것이던 시절... 하지만 요즘은 가정용 공용 혹은 거실 컴퓨터가 되겠죠. 여튼 한 달 전쯤 컴퓨터 하드웨어 부품을 구입하여 조립PC 한대를 맞췄습니다. SSD만 교체하면 될 것으로 판단했다, 나머지 다른 부품들도 모조리 구입하였더랬죠.




지난 달 조립한 조립PC(3번째 구입한 ASRock H110M HDV 에즈윈), 한 달 정도 사용하다 이렇게 되어 버렸습니다. 어느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다운되군요.


컴퓨터 다운이야 뭐 수십년을 겪어 보았지만, 시도 때도 없고 그리고 빌게이츠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종종 벌어지는 일이죠. 그래서 아무렇지 않게 다시 컴퓨터를 켰는데... 몇 분 후 또 다운 되는 겁니다. 또 다시 켰죠. 결국 블루스크린을 뿜어 내며 다운됩니다. 수 차례 다시 켜기를 반복하다 보니 윈도우로 진입이 안되고 부팅 중 다운되어 버립니다.




안전모드로 들어가 살펴보려 하였더니... 응? 윈도우10은 어이 없게도 윈도우10 구동 상태에서 안전모드 부팅 설정을 해야하더군요. 뭐 이런 병신 같은 말도 안되는...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윈도우 진입이 안되는데, 윈도우10 구동 상태에서 안전모드 부팅 설정을 하라니 쓰벌 장난까나 -_-;; 수십 차례 컴퓨터를 다시 켜서 간신히 윈도우로 집입하였고, 안전모드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전모두에서도 다운




계속 다시 켜기를 반복하다 보니 결국 이렇게 되어 버리더군요.




더 이상 시간 낭비하기 싫어 포멧 후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구성 단계에서 위와 같이 '이 컴퓨터의 하드웨어에서 windows를 실행하도록 구성하지 못했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를 뿜으며 다운 되어 버렸습니다.




다시 윈도우10 설치를 시도 하였으나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뿜어내며 다운 되어 버렸습니다. 여기서 분노가 치밀어 오르더군요. 이게 구입한지 한 달 정도 밖에 안된 컴퓨터인데 하드웨어 고장이라니...




다른 컴퓨터에 있던 SSD를 떼어와 다시 윈도우10 설치를 진행 했습니다. 다른 컴퓨터에 있던 SSD에는 윈도우가 설치 되어 있었고, 사용 중인 컴퓨터이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또다시 블루스크린을 뿜으내며 다운되는 컴퓨터. 뭐셔 멀쩡한 SSD를 꼽아도 안된다??




새로 맞춘 조립PC에 장착되어 있던 SSD를 다른 컴퓨터에 꼽고 윈도우7, 윈도우10을 설치해 보았는데, 그렇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설치 잘 되더군요.




장착 되어 있던 하드디스크, VGA 등 다른 장치를 모두 제거 시키고 다시 윈도우10 설치를 시도하였으나 실패. 메모리 슬롯 위치 바꿔가며 설치해도 실패. 실패 실패 실패 계속 실패.




시모스 초기화 시킨 후 윈도우10 설치를 시도해도 실패.


케이스 쇼트 때문인가 싶어 조립PC 완전 분해. 뽁뽁이 깔고 보드에 SSD 1개 메모리1개만 꼽고 윈도우10 설치를 시도해도 설치 도중에 블루스크린이 작렬. 메모리 바꿔 끼워도 실패, 위치 바꿔 끼워도 실패. 계속 윈도우10 설치 도중 블루스크린이 뜨니 환장하겠더군요.




바이오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어도 윈도우10 설치 실패. 이쯤되면 남은 것은 2가지. 메인보드와 메모리. 하지만 메모리는 바꿔 끼워도, 위치를 바꿔 끼워도 윈도우10 설치 에러가 생겼기에 메인보드 고장을 강력하게 의심했습니다.




육안으로 검사하였으나 부풀어 오르거나 탄 흔적은 없었네요.




케이스와 쇼트 났던 걸까요? 하지만 이미 완전분해 시킨 후 메인보드 아래 뽁뽁이 깔고 윈도우10 설치를 시도해 보았기에 쇼트 문제는 아닐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메인보드를 박스에서 처음 꺼냈을 때 손가락이 조금 끈적끈적 했었는데... 이 것 때문일까요? 기판 뒷 부분, 일부 테두리 부분의 코팅이 끈쩍 거렸는데 말이죠. 먼지가 들러부터 합선 난 것이 아닐까 의심이 됩니다.




그래서 메인보드 ASRock H110M HDV 에즈윈은 AS를 보냈습니다. 에즈윈 AS는 http://www.aswin.co.kr/page.asp?pageid=customer1&pagenum=030100 택배AS가 가능하기에 택배로 슝~ 어제 AS센터에서 전화가 왔는데 "메인보드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십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크는 대부분 다 해보았고, 윈도우10 설치 도중 블루스크린 뿜으며 다운로드 되는 것을 동영상으로 다 촬영해 두었는데 말입니다. 여튼 교체 받기로 하였네요. 리퍼겠죠? 당연히?




겁나게 황당했던 경우 1. 한번은 윈도우10 설치 중 사용자 계정 설정 단계에서 블루스크린을 뿜으며 다운 되었더랬습니다.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 설정을 못한 상태에서 다운되었는데요.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더니 로그인 화면이 나오더군요. 그리고는 계정과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더군요. 기타 사용자는 '지미 헨드릭스'다 이놈아




겁나게 황당했던 경우 2. 딱 한 번 나온 영문 블루스크린




겁나게 황당했던 경우 3. 윈도우10 설치 중 다운되었는데, 자동 재시작 후 시작 설정 화면이 나오더군요. 시작 설정 모드로 진입하면 안전 모드 부팅 가능한거였???




겁나게 황당했던 경우 4. :( "속상함. 삐짐을 표현한 이모티콘의 하나로 메신저대화, 채팅방에서 주로 쓰인다" 약 올려? 컴 주제에 사람을 약올려?? 여기가 메신저야 채팅방이야 쓰벌.... 제가 말입니다. 블루스크린 에러 코드 한 100개쯤은 본 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돈이 많은 혹은 금수저이었다면 한 달 전에 구입한 조립PC를 확 뽀셔버렸을 겁니다. 아니 아니 조립PC 따윈 안 샀을 겁니다. 겁나 귀찮...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