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에 CD롬 꺼내기 버튼 만들기

윈도우 바탕화면에 CD롬 꺼내기 버튼 만들기

효도르용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컴퓨터 종료 버튼은 쉽게 만들었는데 말입니다. CD롬 꺼내기 버튼은 거짓말 하나 안보내고 이틀 정도 인터넷을 뒤진 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누가 만들어 놓은 것을 보고 따라 만든 것이 아니고 어쩌다 보니 걍 되더라는 뭐 그런 전설같은 스토리로 전개 되더라고요.



재탕 이미지 투척~ CD롬 꺼내기 버튼은 종료 버튼처럼 셧다운 명령어 같은 특정 명령어를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더군요.


바탕화면의 CD롬 꺼내기 버튼은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심심해서 한 번 해봤을 뿐인데 CD롬이 열리는 마법이 펼쳐지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을 어렵게 명령어를 찾아 만들려고 했으니. 그러니 이틀 뒤져도 안나왔던 것이죠.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클릭하여 바로 가기를 하나 만들어 주고요.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를 클릭해줍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 CD롬 드라이브의 경로를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만, 저는 늘여 쓰기의 달인이기에~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CD롬 드라이브를 선택해줍니다.




CD롬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디스크 삽입 창이 뜨는데, 걍 닫아 줍니다.




디스크 삽입 창을 닫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 위치 입력란에 CD롬 드라이브의 경로를 직접 입력해도 됩다고 말했었죠. D:\ 이런식으로 걍 CD롬 드라이브의 경로를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 클릭~




바로 가기 이름을 입력한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CD 꺼내기 혹은 CD롬 꺼내기 등 이해하기 쉬운 이름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바탕화면에는 방금 만든 따끈따근한 CD롬 꺼내기 버튼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 속성 클릭한 후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CD롬 꺼내기 버튼에 어울리는 아이콘으로 변경을 해주기 위해서 말이죠.



아이콘 중에 CD롬 저의 어머니께선 CD롬으로 음악을 들으시기에 음악 시디 모양으로 선택해주었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만든 CD롬 꺼내기 버튼은 방금 선택한 아이콘으로 변경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아이콘 변경이 완료 되었으니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창을 닫아 줍니다.




바탕화면에 만든 CD롬 꺼내기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이 파일 탐색기 창과 함께 디스크 삽입 창이 뜹니다. 물론 CD롬이 오픈되며 동시에 파일 탐색기와 디스크 넣기 창이 함께 뜹니다.




음악 시디를 넣으면 아무것도 없던 하얀 윈도우 탐색기에는 위와 같이 디스크에 담겨 있는 오디오 트랙이 보여지게 됩니다. 클릭하여 음악을 재생 시켜주면 됩니다. 특정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고 걍 드라이브 경로로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 주었을 뿐인데 CD롬 꺼내기가 되더라고요. 개꿀~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