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포켓몬 go ap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이유

내가 포켓몬 go ap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이유

몽리, 꿈속으로에는 사용법이나 활용법 등을 올리려 하였는데 말이죠. 게임이 뭐라고… 포켓몬 go 열풍 소식은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에서 접했습니다. 루리웹에서 말이죠. 딱 보고 요건 나를 위해 나온 게임인가 싶었습니다. 포켓몬 go는 포스퀘어처럼 서식처나 활동영역이 노출 될 우려도 없어 보였고, 게임을 하기 위해 집 밖으로 나가야 하는 엉뚱한 발상의 게임이었기에 끌렸습니다. 그래서 포켓몬 go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게임을 하려고 하였는데… 이런 구글 플레이 마켓에 포켓몬 go가 없더군요. 그래서 구글 신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포켓몬 go apk를 다운로드 받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하였습니다.

 

포켓몬 go ap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이유는 단지 운동 삼아 해보려고, 요즘 걷기 운동을 하는데 그냥 걸으니 심심해서 포켓몬 go를 하며 걷기 운동을 하려 했습니다. 포켓몬이나 피카츄는 잘 모릅니다. 들어는 봤지만 이녀석들을 잘 몰라요. 세대가 다르거든요. 코난이나 바람돌이라면 모를까… 걷기 운동을 재미있고 그리고 보다 효과적으로 해보기 위해 포켓몬 go를 설치 했더랬습니다.



포켓몬 go apk를 다운로드 받는 것도 어렵지 않았고, 설치도 어렵지 않았지만… 포켓몬 go에서 사용할 닉네임 만드는 것은 어렵더군요. 뭐만 입력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니 말이죠.



그래서 결국 예전 닉네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고 나서야 실수를 깨달았는데, 예전에 사용하던 지메일 계정에 그리고 CoC 게임기로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포켓몬 go를 설치하는 실수를…



한 번 연결된 계정은 끊을 수 없는 것 같더군요. 어플 데이터를 삭제해도 안되더라고요. CoC처럼 말이죠. 하지만 실수로 CoC 게임기에 설치한 것이 전화위복!



포켓몬 go 듣자하니 북미에서는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열풍을 넘어 광풍이 불고 있다고 하더군요.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종교와 인종의 벽을 허물어 트리고 있다는 훈훈한 소식도 들리고 말이죠.



게임은 나쁜 것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4대악 어쩌고 하는 소리도 들리던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물어 보고 싶습니다. 이런 모습이 방구석에 쳐박혀 게임만 하는 것보다는 훨씬 보기 좋지 않나요?

 

밖으로 나가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게임하는 것이 더 좋잖아요. 걷기 운동을 해보니 이건 뭐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다들 걷거나 뛰기 바쁜… 그래서 증말 재미가 없더라고요. 포켓몬 go 설치하면 포켓몬 몬스터라도 잡는 재미로 걷기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젝일슨… 포켓몬 go 한국에서는 특정 지역에서만 할 수 있답니다. 한국에선 정식 서비스하는 상태가 아니라 플레이가 되질 않는답니다. 현재 포켓몬 go는 공식적으로 한국에선 플레이가 불가능하답니다. 하지만 GPS 권역 설정 문제로 강원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포켓몬 go 플레이가 가능하다 합니다. GPS 권역 설정을 위와 같이 마름모 꼴로 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모르겠고 포켓몬 go 플레이 가능 지역 지도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마름모 꼴로 표시된 지역, 노란 박스 안의 지역은 포켓몬 go가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속초행 버스가 매진 사태라고 하네요. 운동 삼아 해보려 했것만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올 여름 속초로 휴가 가는 사람들도 엄청 많을 것 같으니 저쪽 동네는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겠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