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 꿈속으로

2016.12.23 13:00  인터넷/웹서비스

티빙 실시간 TV 무료 전환

어제 기사를 통해 CJ E&M이 큰 결심을 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티빙 실시간 TV 보기가 무료로 전환됩니다. CJ E&M의 모든 채널이 무료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지만 tvN, Mnet, ONSTYLE, O'live, XTM, O tvN, 투니버스, OGN, 중화TV 9개 채널은 이제 실시간 TV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티빙 실시간 TV 무료 전환 시기는 2017년 1월 3일이고,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두에서 실시간 TV를 볼 수 있습니다.




믿기 힘든 소식이었기에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티빙 사이트에 방문하여 공지 된 것이 있나 찾아 보았습니다.




12월 19일 공지로 올라왔습니다. 티빙 주요 실시간 채널 무료 전환!!!!!




OCN, SUPER ACTION, 채널CGV 등의 영화채널은 유료로 유지되지만, tvN, Mnet 등의 9개 채널은 실시간 TV가 무료로 전환 됩니다.


저는 실시간 TV를 유료로 서비스 하는 이유를 절대 이해 못합니다. 수 만 가지 이유를 내놓더라도 절대 이해 못합니다. 왜? 방송 사이에 광고를 내보내는 채널은 무료로 서비스해야지요. 유료로 운영할 것이면 광고를 내보내지 말고. tv 수신료를 받고 있는 kbs1에 광고가 나오면 말이 안되잖아요. 그런데 이 말이 안되는 일이 극장에선 벌어지고 있죠. 점점 더 심해지고 있고 말이죠. 특히 CGV요. 영화 상영 전에 광고를 10분 넘게 내보내는 이런 말도 안되는 짓을 합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극장에 잘 안 갑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짓에는 불매가 답이니까요. 넷플릭스로 버티고 있는 중인데... 사실 한국 넷플릭스가 아직은 너무 미흡해서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티빙의 실시간 TV가 무료로 전환됨에 따라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상품들은 개편됩니다. 티빙 이용권은 이제 딱 두 가지만 판매 됩니다. 5,900원 이용권과 9,900원 이용권으로 말이죠.


신고
몽리, 꿈속으로의 모든 게시물은 사전 동의 없이 펌질, 재배포,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트랙백0개 댓글 1 개가 달렸습니다.
욕설, 비방 글과 음란,사행성,상업적 광고의 댓글은 삭제와 동시에 스팸 필터링 합니다.
닉네임 및 정확한 사이트 주소 (개인블로그, SNS 또는 이메일)가 없는 댓글은 무대응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뉴트님의 댓글

    이거 진짜 대박인거 같아요 ㅋㅋ 2,900원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비스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도 괜찮구요~ 이제 다들 티빙 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