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오프라인 웹 페이지 및 사용자 데이터에 수상한 것이?

파이어폭스, 오프라인 웹 페이지 및 사용자 데이터에 수상한 것이?

언제가부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버벅이더군요. 그래서 파이어폭스를 좀 더 빠릿하게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청소도 좀 해주고, 사용하지 않는 부가기능 등을 정리해주었습니다.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도 10년을 넘게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이었기에, 허풍을 살짝 가미하면 이런 자질구리한 문제는 뇌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손가락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어디서 타고 들어 왔는지 감도 안 잡힙니다. 전혀 모르겠습니다. 그저 어리둥절할 뿐이네요.




파이어폭스 설정에 보면 고급 설정이 있습니다. 뭐 명칭은 다르겠지만 다른 브라우저들에도 비슷한 설정이 있을겁니다. 고급 설정 -> 네트워크에서 인터넷 연결 방법, 캐쉬 크기, 오프라인 웹 페이지 등을 관리할 수 있는데... 응?? 저게 뭔가요? 오프라인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웹 사이트 목록에 처음 보는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삭제할 수 있습니다만, 크기가 0바이트 이었긴 하지만, 뭔가 기분이 정말 찝찝하네요. 제가 목록에 추가한 도메인이 아니니 말이죠. 어디선가 타고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는데.. 도통 어디서 타고 들어 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여기 원래는 이렇게 아무것도 없어야 합니다. 누군가는 오프라인 웹 페이지 및 사용자 데이터 기능을 사용하긴 하겠죠. 하지만 저는 저걸 사용하지 않네요.




해당 도메인으로 접속해 보니... 도메인으로 검색해보니 링크 광고에 사용된 몇 개의 아이프레임 소스가 검색 되던데.. 구글서 검색하니 커뮤니티, 블로그 등에 광고 링크 뿌리는 것 같던데... 도메인 정보를 보니 한국 사람인데... 그 사람 이메일과 이름으로 검색해 보니... 모 마케팅 회사 대표로 추정되는데... 키워드 광고 하는 사장님인가... 여튼 모르는 사람 같은데... 저 도메인이 어쩌다 오프라인용 데이터 저장 사이트 목록에 추가되었을까요? 누가 좀 알면 알려주세요~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