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이어 올리기 기능 사라졌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이어 올리기 기능 사라졌다?

날이 갈 수록 어리버리해지고 있는 몽리가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마무시한 팁은 아니고 또한 너무 당연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면 못 본 척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말입니다. 요즘 유튜브 때문에 참 고생 많이 합니다. 지난 글에 소개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15분 이상의 긴 동영상 업로드 방법' 글도 그렇고 오늘 소개하는 유튜브 동영상 이어 올리기도 그렇고 고급 동영상 업로드 기능으로 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고급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 없더라는... 자주 사용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수 년 동안 꾸준히 사용했었는데... 유튜브가 언제 이렇게 변했는지 모르겠네요.




가끔, 아주 가끔씩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구독자도 얼마 없고, 조회수도 얼마 안되지만 운영하는 채널이 몇 개 있기에 말이죠. 어느날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 업로드 페이지를 열어 놓고 동영상을 왕창 끌어 놓고 다른 일을 보고 왔더니 탭이 다운되었더라고요. 여러 차례 업로드를 걸었는데 매번 탭이 다운되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업로드가 중지되는 일이 벌어지더군요.




업로드 중이던 동영상은 업로드가 완료되지 않았기에 위와 같이 썸네일도 없고 xx% 업로드 되었습니다. 남은  시간 약 xx 시간 xx분으로 표시됩니다. 예전에 있던 그 고급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있었더라면 이어 올리기로 마무리 할 수 있었을 것인데... 업로드 실패할 때마다 실패한 동영상 항목 삭제 시키고 새로 업로드 하느라 엄청 귀찮았습니다.




어느날 증말 너무 귀찮더라고요. 업로드 실패한 영상 삭제하고 다시 처음부터 새로 업로드 하는 것이 너무 너무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목록 정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업로드 페이지를 열고 업로드 실패한 동영상을 그냥 던져 넣었습니다.




보통 때와 마찬가지로 업로드 대기중으로 표시 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업로드가 진행되죠.




그런데 말입니다. 기대하지도 않았던 그 일이 기적처럼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한참 동안 업로드하다 실패한 바로 그 동영상이 이어 올리기가 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2분 44초짜리 449로 끝나는 동영상이 이어 올리기로 업로드 된 것을 확인 한 후 네 그렇습니다. 업로드 하다 실패하여 목록에서 삭제 대기중이던 855로 끝나는 동영상이 떠올랐습니다. 이거 업로드 실패 떴을 때 머리 뚜껑 열리고 입에서 불이 뿜어져 나왔더랬죠. 855로 끝나는 동영상이 12분 38초짜리인데, 용량이 1.01GB이었네요.




855 동영상을 업로드 페이지에 잡어 던져 놓으니 이어 올리기 됩니다. 1기가 크기 파일을 처음부터 다시 올리려면 어후~ 끔찍하죠.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이어 올리기 기능 이걸 왜 몰랐을까요.


며칠 전까지는 업로드 완료가 안된 영상은 목록에서 미리 정리해 주고 다시 업로드 하였었는데, 이젠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실패한 상태로 그냥 두고 업로드 페이지에 다시 한 번 더 던져 놓으면 알아서 이어 올리기 되니 말이죠.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이어 올리기 기능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너무 뻔한 주의사항이죠. 이어 올릴 때 처음 업로드 시도 했던 바로 그 파일 이름, 크기 등의 동영상 정보가 같아야 하겠지요. 끝~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