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쇠 후라이팬 길들이기,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

무쇠 후라이팬 길들이기, 롯지 스킬렛 L8SK3

샀다, 무쇠 후라이팬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를 샀습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에서 배송비 포함 31,500원에 샀습니다. 코팅 후라이팬이 몸에 나쁘다 하여 건강을 위해 큰맘 먹고 무쇠 후라이팬을 구입하였네요.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특이한 모양의 후라이팬입니다.




8월 1일 화끈하게 일시불로 구매하였습니다. 대략 한 달 정도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의 실제 크기는 10.25인치입니다. 0.25는 걍 반올림하는 것으로~ 무게는 2.2kg으로 되어 있는데 가정용 계량 저울로 무게를 재어 보니 2.4kg 조금 넘게 나오더군요.




배송은 이렇게 왔습니다. 뽁뽁이 봉지에 담긴 무쇠 후라이팬을 박스에 덜렁 넣어 보냈습니다. 덕분에 박스가 터진 상태로 도착했네요. 아무리 무쇠 후라이팬이라지만 배송 포장이 참 그렇습니다. 피자 박스 형태의 두꺼운 박스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참 성의 없이 포장해서 보냈더라고요.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는 미국 제품입니다. 롯지가 미국에서도 나름 유명한 제조사인 것 같습니다. 키친아트처럼?




기억은 못할 수 있겠지만 롯지 후라이팬을 미국 영화나 미드 속에서 한 번은 보셨을 겁니다. 저도 이 후라이팬을 구입한 후 알게 되었는데 영화와 미드 속에서 종종 보이더라고요. 제가 시간 날 때마다 미드 NCIS를 돌려 보는데, 에비가 범죄자 머리를 내리쳤던 후라이팬이 이 것과 똑같이 생겼다는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는 특이하게 생겼는데, 개인적으로 손잡이 부분이 가장 특이하게 느껴졌네요. 후라이팬 손잡이가 매우 짧더라고요. 상품 페이지 이미지를 보고 좀 짧은 느낌은 있었지만 이렇게 짧을 줄은 몰랐네요. 손잡이가 짧으니 사용할 때 매우 불편하더라고요. 손잡이 긴 것만 사용하던 버릇 때문인지 이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을 들고 있으면 손잡이 끝부분이 손바닥 가운데 부분에 눌려 지더군요. 잠깐은 괜찮은데 오래 들고 있으면 슬슬 아프더라는.. 후라이팬 손잡이를 잡을 때 후라이팬 몸통 바짝 잡는 경우는 없잖아요? 그렇지 않나요? 




바닥에 LODGE 10 USA 8SK라고 찍혀 있는데 아마도 제조사, 크기, 제조국, 모델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후라이팬은 바닥 두께와 옆구리 두께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무쇠 후라이팬 곳곳에 저런 기포 구멍이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뒤면 사진 확대하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뒷면 로그 부분에도 기포 구멍이 있습니다. 후라이팬 안쪽에도 기포 구멍이 있고요.




바깥쪽 옆구리에 있는 기포 구멍은 엄청 크더군요.




노랑 종이를 떼어내니 후라이팬 바닥 정 중앙에도 기포 구멍이.. 후라이팬에 기포 구멍이 5개가 있더라고요. 상품 페이지를 보면 기포 구멍이 제조 과정에 따른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안내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교환 및 반품 불가라고. 롯지 판매하는 상품 페이지들에는 모두 같은 내용이 적혀 있더라고요. 기가 차고 어이가 없어서. 이게 진짜 하자가 아닌지 롯지 본사에 따져 보고 싶었지만 한국말로 따지기도 뭐하고 해서 그냥 참았네요. 국내 판매자들이 아마도 소규모 영세 사업자들이라 구매자에게 떠 넘기는 것이 아닐까 하는 강한 의구심이 ㅡ,,ㅡ;;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은 무쇠 후라이팬입니다. 무쇠 후라이팬은 길들이기를 해야 하고 그리고 관리도 잘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에서 무쇠 후라이팬 길들이는 방법과 관리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길들이기와 관리 방법, 정말 간단하게 요약되더군요. 기름으로 길들이기를 하고, 사용한 후에는 깨끗하게 잘 닦고 말려라. 녹슬지 않게 잘 보관해라!




그래서 무쇠 후라이팬 길들이기 해줬습니다. 무쇠 후라이팬 길들이의 요점은 불에 달군 후 기름칠 해라 잖습니까. 유식하게 시즈닝은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로 이렇게 우아하게 해줘야 한다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전 걍 식용유 왕창 붓고 '치킨 튀김가루로 만든 치킨 텐더' 한번 튀겨 줬습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 그거 뭐 어렵냐요. 기름 왕창 붓고 뭔가 튀기거나 부쳐주면 되잖아요. 전 이런 방법으로 자주 길들여 주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해주고 있습니다.




아마존 상품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인데, 저의 소중한 롯지 10인치 스킬렛 L8SK3가 지금은 이런 모습이 되어 있습니다. 기름으로 번뜩 번뜩 말이죠. 후라이팬을 산 것인지 튀김 후라이팬을 산 것인지 모르겠지만요. 끝~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