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아이피 위젯

방문자 아이피 위젯

간단한 방문자 아이피 위젯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고요. 착한 가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설치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ipaddress.is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위젯 소스 코드를 가져다 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스킨에 붙여 넣고 사용하면 되네요. 본문이나 상단, 하단, 사이드바 어느 위치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아이피 위젯은 http://ipaddress.is/ 사이트에서 서비스 합니다. ipaddress.is 사이트의 구조가 좀 특이하여 하단에 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 후 하단 우측의 IP Widget을 클릭하면 되네요.





방문자 아이피 위젯 페이지 http://ipaddress.is/widget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위젯 사용자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위젯의 타입은 2가지가 제공 되고, 배경 색상, 테투리 색상, 글씨 색상 등은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방문자 아이피 위젯에는 위치 정보와 시스템 정보도 표시되고요. 높이는 고정 크기 이지만 넓이는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와 시스템 정보는 선택입니다. 불필요하면 체크를 해제 시킨 후 소스 코드를 복사하면 되네요. 파란색 바를 움직여 위젯의 넓이를 설정하는데, 제 손가락이 문제인지 마우스가 문제인지 세밀하게 잘 안되더군요. 특정 크기로 지정이 안될 경우엔 위 소스 코드 중 붉은색 밑줄 그은 부분의 숫자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특정 크기로 지정이 안될 경우엔 위 소스 코드 중 붉은색 밑줄 그은 부분의 숫자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몽리 블로그는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과 블로그 댓글 사이에 두었는데, 위치와 간격 조정을 위해 <div class="Ipaddress"></div> 박스로 가둬주었네요. 저렇게 박스로 가둬 놓고 CSS에 .Ipaddress {margin:5px 0px 2px 10px;} 이런식으로 넣어 놓으면 쉽게 위치와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방문자 아이피 위젯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두 가지 인데요. 티스토리와 무식하고 인성이 덜 된 인간들 때문에 블로그에 방문자 아이피 위젯을 넣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드러나지 않는다고 말을 함부로 하는 인간들이 있지요. 그들을 위한 위협 용도로 달았습니다. 댓글에 '지나가는 사람' 등으로 적으면 모를 것이라 생각하고 누워서 오바이트 하는 인간들이 있는데 너무 역겨워서. 무식해도 자기 아이피가 딱 뜨면 움찔하겠죠.


예전엔 관리자 페이지에서 댓글 작성자의 전체 아이피를 다 확인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몇 짜리 가려져서 보여집니다. 왜 가렸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이거 전체 아이피 요청하면 어쩌고 저쩌고 회피 기술 시전하더라고요. 관리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댓글 작성자의 아이피도 확인을 못하다니 얼척 없어요. 결국 티스토리가 관리자이고, 관리 책임이 있는 것도 맞는 사실이니 여유가 되면 그들에게 책임을 따져 보아야 하겠습니다. 일 터지면 관리자에게 책임도 떠 넘기고 말이죠. 끝~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