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노하우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글 작성하다 예전 일이 떠올라 정리해보았습니다. 17년 2월 중순 황당한 이유로 정책 위반 경고를 받았었습니다. 얼척 없는 이유이었는데요. 하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등골에 식은 땀이 흘러 내립니다. 왜냐굽쇼?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계정 수준의 위반과 사이트 수준의 위반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운영하시는 분들은 감이 딱 오셨겠죠. 사이트는 계정에 귀속되는 것이기에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은 해결 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3일내로 해결해라 이런 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3일내로 해결을 하지 않으면 네 그렇습니다. 처벌 강도?가 점점 높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알림


2월 중순 애드센스에 접속하였더니 알림바가 뻘건색으로 뜨더군요. 알림바가 붉은색으로 뜨는 것은 경고 알림인데, 알림을 눌러 보니 '귀하의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습니다'라고 뜹니다. 애드센스 계정 수준의 정책 위반이 아닌 것은 알림 문구만 봐도 파악이 가능하죠. 작업 클릭 후 문제를 해결해주면 되는 정도이고 뭐 이 정도 경고는 몇 번 당해봤기에 별로 놀라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로 등골에 식은 땀이 흘러 내렸었네요.


정책 위반 알림을 확인했을 때가 블로그를 몇 년 방치하다 다시 열심히 해보려고 마음을 다지고 있던 시기이었습니다. 몇 년 동안 지메일은 물론이고 애드센스도 거의 로그인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였는데 어후야 저 정책 위반 알림 보고 진짜 등에 식은땀이 주륵 흐르더라고요. 자칫 애드센스 정책 위반 알림을 놓쳤더라면 게시 중지는 당연하고 계정 비활성까지 당할 수 있었을 겁니다. 절대 또 당하고 싶지 않아요!




작업 화면입니다. 계정 수준 위반과 사이트 수준 위반으로 나눠지고요. 각 탭에서 정책 위반 내용과 해결 상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정책을 위반한 일이 있다면 목록이 주르륵 나오게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계정 수준 위반 여기에 뭔가 나타나면 안되는 곳입니다. 만약 저곳에 알림이 뜬다면 매우 심각한 것이니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줘야 합니다. 개편 후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 솔직히 저곳에 정책 위반 알림이 뜨는지도 매우 의심스럽네요. 지금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엔 계정 정책 위반 하면 계정 비활성 당했습니다. 경고 따위 없이 바로 로그인도 못하는 비활성 상태로 되어 버렸습니다. 로그인을 못하니 원인도 파악할 수 없고, 문의해도 기계적인 답변만 되돌아오니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그저 비활성 화면만 볼 수 있었네요. 그리고 영혼이 가출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고요.




정책 위반, 사이트 수준 위반은 위와 같은 형태로 나열됩니다. 위반 내용, 알림 날짜, 상태, 결과, 사이트. 목록 좌측의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이 펼쳐집니다. 참고로 결과에 광고 사용 중지로 표시되는 현재 상태도 아니고 결과 상태도 아닙니다. 현재 광고 사용 중지가 아니라 당시 조치 당한 내용이 표시되는 것이네요. 광고 사용 중지로 표시된 경고 알림은 알림과 동시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 중지됩니다. 문제를 해결하면 다시 게재 되고요.




목록 좌측의 플러스 버튼을 어떤 이유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했는지, 어떤 게시물이 문제가 되었는지, 그리고 해결 기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한 후 해결됨 버튼을 클릭하여 해결 사실을 통보해주면 됩니다.




당시 성적인 콘테츠라며 정책 위반 하였다는 게시물은 이런 글이었습니다. 지금은 비공개로 되어 있는 글인데, 제목이 '성인물 제작사 음란물 고소사건 2차 15일부터 6만5천명 고소 예정'이었습니다. 성적인 콘텐츠가 절대 아닌 글이었습니다. 매번 이와 비슷한 경우들인데 매번 억울하더라고요.




해결됨 버튼 클릭 후 해결 방법을 선택하여 제출하면 되는데, 기타 선택한 후 따져 물어도 됩니다.




기타 선택한 후 세부정보 입력에 이렇게 적어 넣어서 보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더 이상 따지지 않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정책 위반했다고 경고를 보내면 저는 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해당 문제를 해결합니다.




저만의 애드센스 정책 위반 해결 방법 노하우입니다. 매번 콘텐츠를 삭제하였습니다를 선택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고 있습니다. 왜냐고요? 당연히 억울하죠. 너무 억울해서 수차례 따져 보기도 했었습니다.




따져 물을 때마다 되돌아오는 것은 더 빡신 경고이더군요. 캡쳐 이미지 잘 보세요. 얼핏 보면 모두 원만하게 해결된 것 같아 보이죠? 하지만 날짜를 보면 며칠 간격으로 동일한 위반 내용의 알림이 들어온 때가 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경고에 눈 크게 뜨고 다시 잘 살펴봐라 식으로 제출하면..요상하게도 빡시게 그리고 신속한 후속 조치가 들어오더라고요. 광고 사용 중지 3번 얻어 맞고 바로 GG 쳤습니다. 그 후로는 절대 절대 토달지 않고 있습니다. 그 당시 느낀 것이지만 따지면 따질수록 더욱 유도리가 없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그전까진 못 본 것인지 못 본 척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슬쩍 넘어 갈 수 있는 부분도 있었는데 말이죠. 따지고 들었더니 어후야 애드센스 정책에 쓰여진 그대로 칼 적용 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 때 깨달았습니다. 요행은 바라지 말아야 하고 정면 돌파가 최고이다. 응? 그렇게 지금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보다 더 빡신 저만의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모두 볼 수 있는 내용의 글과 사진만 사용하여 게시물을 작성한다. 끝~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