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금연 어플, 금연 시작

심플한 금연 어플, 금연 시작

금연 관리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2014년 말부터 금연을 하고 있습니다. 완전 금연은 아니고 연초만 끊은 상태인데요. 그동안 여러가지 금연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금연 시작 어플이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정보 공유 차원으로 금연 시작 어플 소개해 드립니다.




금연시작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caa.stopsmoking&hl=ko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와 호환되는 어플이기에 기종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어플이기에 약간의 광고가 나옵니다.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큰 불편은 주지 못합니다. 왜? 금연 관리 어플이 매일 실행 시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위젯 형태로 사용하기에 광고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참고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PC로 접속하여 스마트폰으로 원격 설치 가능합니다.




금연 시작 어플의 요구 권한은 딱 4가지 입니다. 광고가 없었더라면 요구 권한이 더욱 줄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러면 어플 제작자는 손가락 빨아야 하기에 이 정도면 뭐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요구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보면 국내 어플들 특히 무료 어플들 중 불필요한 권한을 과도하게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가 지나칠 정도로 과도하게 권한을 요구하는 어플들이 많은데 이런 어플들 조심하셔야 합니다. 공짜라고 이것 저것 막 설치하면 스펨 전화와 스펨 메일이 더욱 늘어날 수 있네요.



금연 시작 어플


금연 시작 어플, 심플합니다. 별로 설명할 것도 없이 간단한데, 설정 탭의 금연 정보입력에 금연 시작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되고요. 건강상태 탭에서 금연 기간에 따른 대략적인 건강 회복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탭의 위젯설정을 이용하여 위젯을 설정한 후 홈 화면에 금연 시작 어플 위젯을 등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설정 탭의 금연 정보입력과 위젯설정 화면입니다. 딱 요거 2가지만 설정하면 됩니다. 위젯 표시 내용은 금연 문구, 금연 시작일, 금연 기간, 피우지 않은 담배, 절약금액, 늘어난 수명 중 3가지 항목을 선택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 화면의 위젯에 버튼이 표시 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위젯 버튼 표시를 숨기기로 설정하시면 되네요.




금연 시작 어플의 위젯입니다. 좌측은 피우지 않은 담배, 절약금액, 늘어난 수명으로 설정한 모습이고요. 우측은 동일한 표시 내용에 위젯 버튼 표시만 숨기기로 설정한 모습입니다.



금연 시작 어플 위젯


금연 시작 어플에 표시 되는 내용을 보면, 수명이 152일 정도 늘어 났다고 표시 됩니다. 대략 2년 268일 동안 금연을 했는데 고작 152일 늘었다고 나오네요.


152일 수명이 늘었다지만... 다 제 탓이긴 한데 뭔가 너무 억울하고 막 그럽니다. 거꾸로 계산해보면 하루 한 갑 열흘 흡연하면 1.5일의 수명이 줄어 듭니다. 아후야 끔찍합니다. 오래 살 생각은 없지만 깨끗하게 가고 싶기에 전담도 정리해야 할 것 같네요. 솔직히 이건 핑계고요. 퓨어 니코틴 직구가 막혀 더이상 구할 수 없기에 핑계가 필요해요. 더럽고 치사해서 안핀다 안펴~ 503호 덕분에 연초를 끊을 수 있었는데 결국 완전 금연까지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이게 다 503호 덕분이니 잘 되라고 빌어 줘야 하겠죠? 무기징역 정도만 떨어지라고요.




약 천일동안 금연 하면 건강상태는 이렇게 호전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상태의 항목이 제법 많은데 아직 클리어 하지 못한 것들 위주로 캡쳐해 보았네요. 끝~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