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 윈도우10 컴퓨터 예약 종료

윈도우7 ~ 윈도우10 컴퓨터 예약 종료

윈도우 컴퓨터는 자동으로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한 줄 정도의 명려어만 입력하면 일정 시간 이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종료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면 매일 같은 시작에 컴퓨터가 종료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 예약 종료


명령 프롬프트에 shutdown 명령어를 입력하면 입력한 시간 후에 컴퓨터는 자동으로 종료 됩니다. 예로 명령 프롬프트에 shutdown -s -t 60을 입력하면 1분 후 컴퓨터가 종료 되고, shutdown -s -f -t 600을 입력하면 10분 후 컴퓨터에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시킨 후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shutdown 명령어로 예약 종료한 것을 취소하고 싶다면 shutdown -a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면 매일 같은 시간에 컴퓨터가 종료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검색에 '작업 스케줄러'를 입력하면 데스크톱 앱 작업 스케줄러가 나타납니다. 작업 스케줄러를 클릭하여 실행 시켜줍니다.




작업 스케줄러 창이 뜨면 우측 작업에서 작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작업 만들기 창이 뜨면, 이름에 적당히 구분하기 쉬운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저는 shutdowm으로 하였는데, 컴퓨터 예약 종료 등으로 본인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이름으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의 구성 대상을 윈도우10으로 선택한 후 트리커 탭으로 이동합니다.




트리커 탭에서 하단 우측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새 트리거 만들기 창이 열리면, 컴퓨터 예약 종료 시간을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컴퓨터를 예약 종료 시킬 것이라면 매일로 체크한 후 종료 시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트리거 탭에 위에서 설정한 예약 종료 설정이 보여지면 동작 탭으로 이동합니다. 예약 종료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한 후 저장하면 됩니다.




동작 탭 하단 좌측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동작 만들기 창이 열리면, 설정의 프로그램.스크립트에 shutdown이라고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인수 추가 옵션에 /s /f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s /f를 입력해야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시킨 후 컴퓨터가 종료 됩니다.




동작 탭에 위에서 설정한 작업 내용이 보여지면 일단은 컴퓨터 예약 종료 설정은 완료된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저장되고 설정한 시간이 되면 컴퓨터는 자동 종료 됩니다.




조건 탭에서 유휴 상태 옵션이나 전원 옵션을 설정하여 설정한 시간에 예약 종료가 되지 않도록 조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탭에서는 예약된 작업이 실패했을 경우를 대비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로 10시에 자동 종료 되게 설정했는데, 무슨 이유로 작업이 실행되지 못했을 때 1분 간격으로 컴퓨터 종료를 시도하게 됩니다. 일정 시간 이상 작업이 실행 되었을 경우 중지 시킬 수도 있고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에 위에서 설정한 컴퓨터 예약 종료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후 작업 스케줄러 창을 닫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컴퓨터 예약 종료 시간이 되면 화면에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윈도우가 1분 이내에 종료 됩니다'라고 쓰인 창이 뜨고, 1분 후 컴퓨터는 자동 종료됩니다. 끝~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