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새 탭 열기 & 구글 검색 결과 새 탭 열기

구글 검색 결과 새 탭 열기

검색은 구글이죠. 구글의 검색 품질이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사 서비스들을 검색 결과에 우선 노출 시키려 하지도 않습니다. 반면 네이버와 다음은 어휴 한 숨만 나오죠. 어디 커뮤니티 사이트에 달려 있는 검색엔진처럼 자신들의 콘텐츠만 줄창 보여주려 합니다. 특정 검색어로 검색하면 답답할 정도로 내가 찾고자 하는 것을 보여 주질 않습니다. 지들이 보여주고 싶은 것들만 줄창 보여주려 하죠.



구글 검색


구글 검색은 덩그러니 검색 창만 놓고 있고, 검색 결과 페이지는 텍스트와 링크 정도만 나오기에 휑한 것이 불편하다고 해야 할까요. 그 외 것들은 뭐 딱히 불편할 껀덕지도 없습니다. 세이프서치나 성인 인증 문제는 구글만의 문제가 아니므로 불편하다고 볼 순 없죠. 네이버나 다음은 더 심하니까요.


구글 검색도 불편한 것이 있긴 있습니다. 구글 검색이 불편한 것은 검색 결과 페이지의 링크 작동 방식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로 열립니다. 이게 좀 답답하죠. 이 답답한 문제는 구글 검색 설정에서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설정


구글 검색 결과 상단 우측에 보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 메뉴 클릭한 후 검색 환경 설정을 클릭해주면



구글 검색 결과 여는 창 옵션


검색 설정 >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간쯤 보면 검색 결과 여는 창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한 검색 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를 체크해준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이후부터 검색 결과 페이지의 링크는 새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새 탭 열기

마우스 휠 버튼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한다면 더 간단한 방법으로 링크를 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링크를 마우스 휠 버튼으로 클릭하면 새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휠 버튼 클릭 시 새 탭 열기는 구글 검색 결과 뿐만 아니라 모든 웹페이지에서 먹히는 방법입니다.



크롬 북마크 새 탭 열기


휠 버튼 클릭은 크롬 브라우저의 북마크에서도 통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다 좋은데 몇 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 비해 자유도가 떨어진 다는 것과 링크 여는 방식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위와 같이 단축키를 이용하면 되겠지만 단축키를 다 외워야 하는 문제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탭 믹스 플러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탭 믹스 플러스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탭, 클릭, 저장 등 관한 것들을 사용자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는 부가기능인데요. 이 탭 믹스 플러스가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으로 나오길 기다리고 기다렸었는데요. 아무리 봐도 구글 크롬용 탭 믹스 플러스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몇 년을 기다렸지만 출시될 기미도 보이지 않네요. 탭 믹스 플러스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만 나와줘도 크롬 브라우저로 옮겨 탈 수 있는데 아쉽습니다. 아참 파이어버그도요. 끝~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