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듀얼 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바탕 화면에는 영어 단어라도

이런 날이 오게 될지 몰랐습니다. 컴퓨터에 듀얼 모니터와 듀얼 모니터 바탕 화면을 선호 했었습니다. 가끔은 윈도우10 기본 바탕화면 설정처럼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기도 했었지만 거의 듀얼 모니터 바탕 화면을 사용했습니다.




얼마 전 바탕 화면을 모니터 마다 각각 따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청개구리 심보가 도진 것은 아니고요. 문서를 매번 열어 보기 귀찮아 이미지로 만들어 오른쪽 모니터의 바탕 화면에 깔아 주었습니다. 어떤 문서인지는 비밀이고요. 바탕 화면 보기 아이콘만 누르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좋네요. 너저분하긴 하지만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이니 뭐 상관 없잖아요. 이렇게 편한 것을.. 지금까지 바탕화면 놀린 것이 너무 후회됩니다. 바탕 화면 놀리지 말고 영어 단어나 영어 회화 같은 아니면 뭐라도 깔아 놓고 활용합시다~ 참고로 바탕화면 단축키는 윈도우 키 + D 입니다. 손가락이 꼬이는 이유로 저는 작업 표시줄에 바탕 화면 보기 아이콘을 등록해 놓았네요.




윈도우10에서 듀얼 모니터 바탕화면을 다르게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 > 개인 설정 > 배경으로 진입 합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에 있는 배경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한 후 1 모니터에 대해 설정 혹은 2 모니터에 대해 설정을 클릭해 주면 해당 배경 이미지가 선택한 모니터의 바탕화면으로 설정 됩니다. 더 이상 설명할 꺼리가 없으므로 여기서 끝~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