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문제의 원인

골치 아픈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문제

환장하겠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문제 때문에 미치고 환장할 것 같습니다. 몇 달 전에 윈도우10을 RS2로 업데이트 한 후 마우스가 뚝뚝 끊기고 멈추고 버벅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 했었습니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동원해 보았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설치해 주었는데 마우스 버벅임 문제가 싹 해결 되었습니다. 뭐 볼 일 다 보았으니 기억 속에서 싹 잊어 주었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센터


윈도우10을 RS3로 업데이트 해주었더니 이게 또 마우스 버벅임 문제가 시작됩니다. 멀쩡히 잘 되던 마우스가 버벅거리고 뚝뚝 끊어지고 점프하고 말이죠. 기억 속에서 싹 잊고 있었기에 또 마우스 버벅임을 해결하기 위해 삽질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장치 관리자 디바이스 제거


장치 관리자에서 마우스 드라이브 업데이트 해주어도 버벅 버벅. 이런 저런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아 마우스를 제거하고 다시 잡아 주기로 했습니다. HID 규격 마우스로 잡혀 있었는데 왠지 낯설지 않고 친근감이 느껴지더군요.



HID 규격 마우스 제거


장치 관리자에서 HID 규격 마우스로 잡혀 있는 것을 제거한 후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하여 다시 마우스를 잡아 주었습니다. 여기서 조금 이상했는데요. 아니 글쎄 제 손가락이 저절로 Alt + A 키를 누르지 뭡니까. 1년에 한 번 사용하면 많이 사용하는 기능 단축키를 대체 어찌 손가락이 기억하고 있었는지 요상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여전히 HID 규격 마우스로 잡혀 있기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다시 해주면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로 잡히겠지 하며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클릭하여



온라인에서 드라이버 검색 중


드라이버를 검색를 하는데.. 아뿔싸.. 이 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작업이 낯설지 않고 너무 익숙한 느낌이 다음 단계로 무엇을 하게 될지 알고 있는 것 같은 느낌, 이미 경험한 것 같은 느낌이.. 약 2초간 데자뷰 현상인가 싶었는데요. 마우스 버벅임 문제 해결을 여름부터 지금까지 3번째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붕어 뇌가 내 머리 속에 내장된 것인지 에혀~



microsoft 마우스 키보드 센터 버전 3.2.116.0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실행 시켰더니 새 버전이 있답니다. 냉큼 새 버전 3.2.116.0을 받아 설치해 주었습니다.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는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잡히게 되었고 마우스 버벅임 문제도 언제 그랬냐는 듯 말끔히 해결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센터 설치 날짜 및 버전 박제.


3번의 마우스 버벅임 문제 모두 마우스 키보드 센터로 해결하였는데요. 업데이트 후 마우스가 버벅거린다면 장치 드라이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가만 보니 마우스 버벅임 문제가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마다 발생 되었더군요. 윈도우 덮어 쓰기 업데이트 되며 드라이버도 새로 설치 되어 발생 되는 문제 혹은 윈도우의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때문에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은데요. 업데이트 후 마우스가 버벅거린다면 장치 드라이버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장치 드라이버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은 '윈도우10 장치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차단 방법'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