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실명 검토에 이어 블로그 게시물 게시 차단까지

페이스북의 이유 없는 블로그 게시물 게시 차단

지난 해 말부터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왜? 누군가의 실명 검수 요청으로 계정이 잠겨 버렸기 때문에 사용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주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블로그 게시물 게시도 차단 당하였습니다. 차단 이유는 알 수 없는 상태이고, 해결 요청을 하였으나 여전히 게시 차단 상태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사용 중인 이름을 검토해주세요

페이스북의 프로필이 검수 요청 당하면, 페이스북에 접속했을 때 위와 같이 ‘페이스북에서 사용 중인 이름을 검토해주세요’라는 요청 메시지가 뜹니다. 보시면 ‘페이스북의 커뮤니티 규정을 따르지 않을 수 있으므로 회원님의 프로필을 검수하도록 다른 사랑이 요청했습니다.’라고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실명 검수 요청은 사용자 프로필 우측의 검수 요청? 버튼을 클릭 당하면 진행 됩니다. 페이스북에 접근이 안되어 확인도 못하고 캡쳐도 못하고 있는데 프로필 검토 뭐시기 버튼이 있을 겁니다. 참고로 시스템에 의한 실명 검토 요청은 다른 문구가 뜨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름을 확인해 주세요

검토 요청을 진행하면, 이름을 확인해 주세요 메시지 창이 뜨며 이름 확인 혹은 이름 업데이트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름 어데이트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빠른 방법인데요. 실명을 입력해야 하는 문제가 있지요.


페이스북 실명 확인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이름과 전혀 다른 이름이라면 실명임을 입증할 수 있는 회원증, 신용카드, 신분증 등으로 실명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확인할 이름을 입력하세요

싸이월드의 폐해를 확인한 후로는 인터넷에서 실명 사용은 피하고 있습니다. 특히 SNS는 더욱이요. 페이스북에 실명 계정이 있긴 하지만 정보에 전화번호 한 줄도 넣지 않았고, 친구 0 게시물 0으로 온전히 눈팅용 계정이네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실명 검토는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일주일 정도의 유해 기간을 줍니다. 정리할 시간을 주는 것이겠죠.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 로그인 되어 있는 것들을



딱 5개 남겨 놓고 모두 삭제 시켰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에 차단된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게시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계정이 소유 및 관리 권한이 있기에 미리 돌려 두었습니다. 그리고 dlvr.it으로 자동 발행 설정을 해두었는데.. 어느날 보니 자동 발행이 안되고 있더군요. 설정에는 아무 이상이 없는데 말이죠. 페이스북 페이지에 직접 글을 게시하려 했더니 이와 같이 ‘게시물에 차단된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게시할 수 없습니다’라며 게시 차단 메시지가 뜹니다. 수 년 동안 아무 문제 없던 것인데 아무 이유도 없이 게시 차단을 당했습니다. 타이밍이 얕은 수작질로 의심될 수 밖에 없죠.


페이스북 차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블로그 게시물의 페이스북 차단에는 이런 피드백이면 충분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 차단 문제는 페이스북 게시물에 좋아요 클릭 및 댓글 작성을 유도하여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시도해보고 해결 되면 되는구나 이고 안되면 뭐 어쩔 수 없죠. 페이스북은 여기서 바이 바이~

 

페이스북은 싸이월드 느낌이 풍겨 뒤늦게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싸이월드에 질려 버렸던 사람들이 다시 미국판 싸이월드인 페이스북에 환호하는 것을 보고 한국사람들은 정말 이상한 종족 특성을 지니고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여튼 페이스북은 아직까지는 활성 사용자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구글도 구글플러스에서 닉네임 사용을 차단했었지만 사용자 반발에 부딪혀 닉네임 사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줄어드니 뭐 방법이 없었겠죠. 페이스북도 언젠가 그날이 오긴 올 것인데요. 올해 안으로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한 줄 요약 페이스북은 2018년 안으로 망했으면 좋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