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한글 패치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지원 종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여 뭐 좋은 것이 없을까 하고 찾아 보았습니다. 요즘 프로그램들은 기능도 많고 좋더군요. 그런데 너무 어려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하여 나스 폴더를 뒤졌습니다. 응? 예전부터 버릇이었는데 나스를 구입한 후 더욱 열심히 소프트웨어를 백업하고 있습니다. 물론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도 온라인 설치 파일(wlsetup-web.exe)을 이미 오래전에 다운로드 받아 두었더랬죠. 1.7MB로 크기도 작고 하니까요.



윈도우 무비메이커


여기서 잠깐!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에는 사진 갤러리, 무비 메이커,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윈도우 라이브 메일, 원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설치할 때 필요한 것들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설치하기 위해 나스에 잘 모셔두었던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를 실행 시켰더니 이게 뭔가요~ 위와 같은 오류가 뜨며 설치가 중단 되더군요. 멀쩡히 설치 잘 되던 것인데 말입니다. 컴퓨터가 잘못되었나 싶었는데요. 다른 컴퓨터에서도 비슷한 오류를 뿜어내며 설치가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지원 종료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릴리스 정보를 확인해 보니 이런 17년 1월10일부로 지원 종료 되었답니다. 18년 1월 기준으로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다른 윈도우 버전에서도 설치가 안되고 있는 상황이네요. 온라인에서의 설치는 말이죠.


제가 가지고 있던 설치 파일이 온라인 설치 파일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의 전체 설치 파일을 구하면 설치가 가능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찾아 내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파일을 https://windows-movie-maker.org/windows-movie-maker.html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7 ~ 윈도우10은 왼쪽 다운로드 버튼을, 윈도우XP와 비스타는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참고로 윈도우7 ~ 윈도우10용 윈도우 무비 메이커 설치 파일 크기는 50.0MB입니다. 파일 크기를 보고 윈도우 필수 패키지 중 윈도우 무비 메이커만 딱 뽑아 놓은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Windows Essentials 2012


다운로드 받은 windows-movie-maker-2017-full.exe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이 Windows Essentials 2012 설치 준비를 하고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마법사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설치는 까다로운 설정이 없으므로 패스~ 넥스트 버튼 다다닥 눌러 설치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IPersistFile :: save failed, code 0x80070002


저는 설치 도중 위와 같은 IPersistFile :: save failed, code 0x80070002 오류가 났는데요. 확인 버튼 클릭하니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오류를 뿜어내면 확인 버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마법사


위와 같은 단계에서 finish 버튼 클릭하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는 완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계약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계약 화면이 뜹니다. accept 버튼 클릭하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영문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실행 됩니다. 그런데 다운로드 받은 windows-movie-maker-2017-full.exe는 영문판입니다.


영문 무비메이커를 한글로 사용하려면 한국어 패치를 해줘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https://goo.gl/78SqoB'에서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 이름이 windows-movie-maker-2017-full-ko.zip으로된 압축 파일인데요. 압축을 풀어 안에 있는 ko폴더를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폴더인 Photo Gallery 폴더 하위에 넣어 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패치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폴더인 Photo Gallery의 전체 경로는 C:\Program Files\Windows Live\Photo Gallery 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패치


ko폴더 복사 혹은 이동 시 위와 같은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창이 뜨면 계속하기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패치


만약 저 경로에 폴더가 없다면 C:\Program Files (x86)\Windows Live\Photo Gallery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 시키면 한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2, 빌드 16.4.3528.0331


정보를 확인해 보니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2, 빌드 16.4.3528.0331로 나오네요.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