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다음 저작권 침해 신고 처리 결과

네이버와 다음 저작권 침해 신고 처리 결과

몽리 블로그의 글을 불펌하여 발행하는 카페와 블로그 등을 해당 서비스 업체의 고객센터를 통해 저작권 신고를 하였는데요.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처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정보 공유 차원에서 결과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브라인드된 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작권 침해 글은 일단 블라인드 조치를 당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잘 아시겠지만 30일간의 유예 기간이 주어진 후 영구 삭제됩니다. 소명할 꺼리가 없으니 30일 후 영구 삭제 예정.


다음 블로그 블라인드 조치된 글

다음 블로그 또한 일단 블라인드 조치 당했습니다. 마찬가리조 소명할 꺼리가 없으니 30일 후 영구 삭제 되겠죠.


다음 카페 불펌글은 즉시 삭제

여기서부터 고개가 갸우뚱 했는데요. 다음 카페는 신고 후 처리 결과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게시물로 표시되더군요. 이 말은 펌질 글이 삭제 되었다는 의미이죠. 다음 카페에서 펌질한 글은 즉시 삭제 당하는 것 같은데요. 소명할 기회는 주어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게 외부에서만 이렇게 보이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해당 펌질글이 삭제 되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삭제되었거나 존재하지 않는 게시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저작권 침해 신고를 당하면 블라인드 조치가 취해지는데요. 이 블로그는 당연히 소명할 꺼리가 없으니 그냥 삭제한 것 같더군요.

이 네이버 블로그는 신고 당한 후에도 펌질 멈추질 않습니다. 다른 글들 계속 펌질하여 발행 하는 것 같더군요. 펌질 글로 가득하여 신고도 자주 당했을 것 같은데 왜 계속 저러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고소한 과자를 먹여줘야만 정신 차릴 것 같습니다.


이 카페는 접근하실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고개를 갸우뚱 갸우뚱 했습니다. 신고한 펌질 글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에 접속하였더니 이 카페는 접근하실 수 없습니다라고 뜹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는 결과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저작궘 침해 신고 당했다고 카페 접근 금지 조치 하진 않을 것인데 말입니다. 왜 갑자기 저렇게 되었는지 감도 못잡겠네요. 저자권 침해 신고 누적되어 저렇게 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엄한 짓을 하다 걸렸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여튼 최근 저작권 신고한 펌질 글들은 일단 최소 블라인드 조치 당했습니다. 소명할 꺼리도 없을터이니 30일 후 영구 삭제 되겠죠. 빼박 증거가 이 곳 블로그에 글로 있으니 소명해봐야 뭐 결과는 뻔하죠.

네이버 카페와 다음 카페는 저작권 침해 신고 당할 때마다 접근 금지 조치 당하고 누적될 수록 접근 금지 기간이 늘어나면 카페 관리자들이 펌질 못하게 관리 잘 할 것 같은데요. 없으면 만들고 이미 있다면 뭐 계속 신고해서 접근 금지 못하게 만들어 주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