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레드 가격 인상?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출시 예정

5월 22일 유튜브 레드 가격이 인상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 실력이 짧다 못해 아예 없는 수준이기에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레드가 분할 되어 서비스 되는 것 같습니다. 유뷰트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으로 나뉘어 서비스 된답니다.


유튜브 레드


유튜브 뮤직 서비스가 시작 되다는 것은 결국 구글 플레이 뮤직을 접겠다는 의미이죠. 구글 플레이 뮤직은 당분간 서비스가 지속 된다고 하는데요. 결국 몇 년 내로 사라질 것으로 보이니 구글 플레이 뮤직 이용하시는 분들은 슬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뮤직 서비스는 5월 22일 미국,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한국 등에서 시작 된다고 합니다. 한국이 포함된 것을 보니 한국의 유튜브 사용자 수 혹은 사용량이 상당한 수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튜브 뮤직


유튜브 뮤직은 현재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유튜브 뮤직은 https://music.youtube.com/으로 접속하면 되는데요. 22일 전까지는 아마도 계속 https://music.youtube.com/coming-soon/ 페이지로 연결 될 겁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의 월 이용 요금은 11.99달러이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9.99달러입니다. 아마도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기존의 유튜브 레드와 같이 모든 동영상을 광고 없이 볼 수 있고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음악 영상 그러니까 뮤직 비디오 같은 뮤비 영상 등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구글이 의도한 것은 수익성 개선 작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용자가 적어 장사가 잘 되지 않는 구글 플레이 뮤직은 정리할 겸 유튜브 레드 가격도 인상할 겸 말이죠. 유튜브 레드를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로 분할하여 서비스하는 것은 적절한 판단인 것 같으네요. 제 눈에는 말이죠. 다만 기존의 구글 레드 이용자들은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겠지요. 결국 유튜브 레드 가격이 인상 된다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말입니다. 한국의 유튜브 레드 가격이 7,900원 아닌가요? 부가세 포함해도 9천원이 안되는 금액인데요. 12달러로 바뀌면 거의 40% 인상 아닌가요? 어잌후야 가격 인상폭이 좀 큰 것 같습니다. 한국은 별도의 요금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유튜브 레드 이용자 많이 떨어져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유튜브 TV 즐기기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 방법
유튜브 채널 소유권 이전 방법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인증
유튜브 수익 창출, 애드센스 연결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