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워치 가격은 왜 삼성 기어 라이브 가격보다 비싼 걸까? LG G워치 스펙, 가격 및 출시일 정보

LG G워치 스펙, 가격 및 출시일 정보

구글이 구글 I/O 2014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웨어러블 기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된 삼성전자 기어 라이브, LG G워치, 모토로라 모토 360 등의 스마트워치들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LG G워치

기어 라이브모토 360

돈 많은 회사들이 선보인 기어 라이브와 모토 360은 천천히 살펴보기로 하고, 요즘 G3로 잘나가고 있는 LG전자의 LG G워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워치 영상입니다. 두 눈 부릅뜨고 자세히 보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눈에는 LG G워치의 한 가지 장점과 한 가지 단점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LG G워치 방수


LG G워치 방수됩니다. IP67 인증 기기이기에 방수와 방진 지원합니다. 방수, 방진이 되는 것은 좋은데... 어라! 동영상 속에 있는 G워치를 자세히 보면 왼쪽에 충전 단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얼마 전에 유출된 G워치 사진에서는 분명 왼쪽 방향에 충전 케이블을 꼽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LG G워치 충전


충전 케이블 가지고 뭘 그러냐고 하신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충전 단자 이거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G워치 충전 방식이 직접 충전 방식이 아닌 갤럭시 기어처럼 간접 충전 방식이면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광탈하는 것도 환장하겠는데, LG G워치까지 신경 써서 매일 충전해야 해야 합니다. LG G워치 충전할 때 별도의 충전 거치대를 사용해야 한다면 외부에서 충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게 됩니다. 실내에 있더라도 스마트폰처럼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도 아니기에 어쩔 수 없이 완충될 때까진 기다려야 합니다. 시계라는 것이 잠시 잠깐 충전을 위해 찼다 벗었다 찼다 벗었다 할 수 있는 기기가 아니니까요.


LG G워치 충전단자


LG G워치 뒷면 좌측 하단 부분에 5 접점이 보입니다. 이건 갤럭시 기어와 같이 충전 크래들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무선 충전 기능을 넣었다면 참 좋았을 것인데 너무 아쉽습니다.



두 번째 LG G워치 영상에서는 G워치에 탑재된 기능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죠. 이 동영상은 G워치를 사용하는 여자사람과 G워치를 사용하지 않는 여자사람을 비교함으로써 G워치의 소구점을 부각 시키고자 하는 영상입니다. G워치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로 보이지 않는 이유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않는 것을 보아 스마트폰 활용 능력이 떨어지는 쌍둥이 여동생쯤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동생이 더 건강하겠구나라는 생각이... 쿨럭~ 여튼 LG G워치 기능은 날씨, 알림, 방수, 음성 명령, 음성 인식, 길찾기, 음성 번역, 음성 페북질 등이 가능합니다. 잘 활용하면 생활이 편리해질 것 같군요.


LG G워치 디자인


LG G워치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정사각형 디스플레이에 그리고 흠... 시계줄이 있는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_-;; 22mm 시곗줄과 호환되니 예쁜 줄로 바꾸면 좀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LG G워치 스펙


LG G워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배송은 7월 4일 이전에 발송된다고 합니다.

- 칩셋: 1.2 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안드로이드 4.3 이상 스마트폰과 호환)
- 디스플레이: 1.65인치 IPS LCD (해상도 280×280)
- 메모리: 512MB / 4GB
- 센서: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 방수.방진: IP67 인증
- 배터리: 400mAh
- 크기: 37.9×46.5×9.95mm
- 무게: 63g
- 색상: 화이트 골드/블랙 티탄
- 가격: 269,000원(구글 플레이 스토어)

간단하게 삼성전자 기어 라이브 스펙과 비교해보면 화면 크기와 배터리 크기, 센서의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 기어 라이브는 1.63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7.9 x 56.4 x 8.9mm 크기이고, 무게는 59g입니다. 300mAh 배터리가 탑재되었고요. 그리고 삼성 기어 라이브는 LG G워치에 탑재된 센서에 추가로 심박수측정기 센서가 하나 더 탑재되었습니다.

LG G워치 가격은 왜 삼성 기어 라이브 가격보다 비싼 걸까?

LG G워치 가격 출시일


비슷한 스펙이지만 삼성 기어 라이브 가격은 224,000원으로 LG G워치 가격보다 45,000원이 더 쌉니다. 왜 더 비싼걸까요? LG G워치가 기어 라이브보다 화면이 0.02인치 더 크고, 배터리가 100mAh 더 많긴 하지만 심박 센서가 빠졌으니 비슷한 가격이어야 할 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LG G워치 가격은 왜 삼성 기어 라이브 가격보다 더 비싼 걸까요? 누가 좀 알려줘요~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