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롯지 스킬렛 무쇠팬 10인치 L8SK3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 롯지 스킬렛 무쇠팬 10인치 L8SK3 개봉기입니다. 롯지 무쇠 주물팬 하나 장만했습니다. 롯지 스킬렛 L8SK3 10인치 크기의 무쇠 후라이팬을 샀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에서 배송비 포함 31,500원에 샀습니다. 코팅 후라이팬이 몸에 나쁘다 하여 건강을 위해 큰맘 먹고 무쇠 후라이팬을 구입하였네요.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우선 이 롯지 무쇠 주물팬 무게는 일반 코팅 후라이팬에 비해 월등히 무겁습니다. 2배에서 4배 정도 무겁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무겁기 때문에 팔 힘이 약한 사람은 사용하기 힘들 것입니다.

 

롯지 스킬렛 무쇠팬 10인치 L8SK3

롯지 스킬렛 무쇠팬 10인치 L8SK3 배송 포장 상태

10인치 크기의 롯지 무쇠 주물펜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스킬렛 L8SK3는 특이한 모양의 후라이팬입니다.

 

가격은 대중 없습니다. 파는 곳 마다 판매 가격이 제각각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L8SK3으로 검색하면 대략 3만원 ~ 6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화끈하게 일시불로 구매하였습니다.

롯지 스킬렛 무쇠팬 L8SK3 크기 및 무게

롯지 스킬렛 L8SK3 실제 크기는 10.25인치입니다. 단위를 인치를 사용하여 0.25가 남는 것인데, 반올림하겠습니다.

이 롯지 스킬렛 무쇠 주물팬 무게는 2.2kg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가정용 계량 저울로 무게를 재어 보니 2.4kg 조금 넘는 무게로 측정 되었습니다.

판매 업체 마다 다르겠지만 뽁뽁이 봉지에 담긴 무쇠 주물팬 하나만 박스에 덜렁 담아 보냈습니다.

덕분에 박스 옆구리가 터진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파손 걱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 롯지 무쇠 주물팬은 쉽게 부셔질 물건이 아니니까요.

그렇지만 기분은 좋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무쇠 후라이팬이라 해도 배송 포장이 참 그랬습니다.

피자 박스 형태의 두꺼운 박스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얇은 박스에 참 성의 없이 포장해서 보냈더라고요.

롯지 제품 미국에서 생산 Made in USA

제가 구입한 10인치 롯지 스킬렛 무쇠팬 L8SK3는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항상 메이드 인 차이나만 보다가 Made in USA 보니 신기했습니다.

롯지가 미국에서도 나름 유명한 제조사인 것 같습니다. 키친 아트처럼 말입니다.

롯지 스킬렛 후라이팬 바닥면

바닥에 LODGE 10 USA 8SK라고 찍혀 있는데 아마도 제조사, 크기, 제조국, 모델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후라이팬은 바닥 두께와 옆구리 두께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롯지 스킬렛 후라이팬

기억 못할 수 있겠지만 롯지 무쇠 주물팬 또는 롯지 후라이팬은 미국 영화나 미드에서 한 번은 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이 롯지 무쇠 후라이팬을 구입한 후에야 할게 되었는데요. 영화와 미드에서 종종 등장하던 후라이팬입니다.

시간 날 때마다 미드 NCIS를 돌려 보는데요. 에비가 범죄자 머리를 내리쳤던 후라이팬이 이 롯지 스킬렛 무쇠팬 모양과 똑같습니다.

사람 머리 후려치는 후라이팬들은 분명 롯지 무쇠 주물팬 중 하나이었을것입니다.

롯지 스킬렛 무쇠팬 문제점

롯지 무쇠 주물팬

10인치 스킬렛 L8SK3는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잡이 부분이 가장 특이하게 느껴졌습니다.

두 개의 손잡이가 있는 것도 신기했고, 길이가 짧은 것도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따르는 홈이 있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특이하기만 하면 다행인데 짧은 손잡이 때문에 사용할 때 다소 불편합니다.

상품 페이지의 이미지를 보았을 때도 손잡이가 좀 짧은 느낌은 있었지만 이렇게 짧을 줄은 몰랐습니다.

손잡이가 짧다 보니 사용할 때 매우 불편하더라고요.

손잡이가 긴 후라이팬만 사용했기 때문인지 이 롯지 스킬렛 무쇠팬 L8SK3을 들고 있으면 손잡이 끝 부분이 손바닥 가운데 부분을 압박합니다.

잠깐은 괜찮은데 오래 들고 사용하면 눌리는 부위가 슬슬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후라이팬 손잡이를 잡을 때 후라이팬 몸통 바짝 잡는 경우는 없잖아요? 그렇지 않나요?

롯지 스킬렛 무쇠팬 기포 구멍

무쇠 후라이팬 안쪽의 기포 구멍

이 부분은 정말 이해가 안되었는데요. 보는 것과 같이 롯지 스킬렛 무쇠팬 곳곳에 기포 구멍이 있었습니다.

위쪽에 있는 뒤면 사진 확대하면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뒷면에도 기포 구멍이 있습니다. 후라이팬 안쪽에도 기포 구멍이 있고요.

무쇠 후라이팬 바깥쪽 옆면의 기포 구멍

옆구리도 빠지면 섭섭하죠.

롯지 스킬렛 무쇠팬 바깥쪽 옆구리에도 기포 구멍이 있었습니다.

후라이팬 테두리 부분의 기포 구멍은 크기가 정말 컸습니다.

롯지 무쇠 후라이팬 안쪽 중앙의 기포 구멍

롯지 스킬렛 무쇠팬 안쪽 노란색 종이를 떼어내니 후라이팬 바닥 정 중앙에도 기포 구멍이 나타납니다. 미세한 크기는 제외하고 구멍 다운 기포 구멍은 5개가 있었습니다.

상품 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해 보니 기포 구멍은 롯지 스킬렛 무쇠팬 제조 과정에 따른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포 구멍으로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라고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기가 차고 어이 없게도 롯지 무쇠 주물팬 판매하는 상품 페이지들에는 대부분 같은 내용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무쇠 주물팬 기포 구멍이 진짜 하자가 아닌지 롯지 본사에 따져 보고 싶었지만 한국말로 따지기도 뭐하고 해서 그냥 참았습니다. 국내 판매자들이 구매자에게 떠 넘기는 것이 아닐까 하는 강한 의구심이 들었지만 귀찮아서 그냥 참아주었습니다.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카더라

인터넷 카더라인데요. 작은 크기 기포는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즈닝 작업으로 기름칠을 하다 보면 기포 구멍이 메꿔진답니다.

시즈닝 해보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이 기름으로 무쇠팬을 칠하는 작업입니다. 나무에 시즈닝하는 것과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쇠는 겉에 기름칠이 되고, 나무는 기름을 빨아들입니다.

나무는 기름을 빨아 들이기 때문에 시즈닝한 기름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대패나 사포를 이용하여 기름 먹은 나무를 깍아 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반면 쇠 겉에 칠해진 기름은 뜨거운 물로 쉽게 씻어 낼 수 있습니다. 무쇠 주물팬으로 물을 끓이면 씨즈닝 기름 싹 제거됩니다.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의 신이 하더라도 쇠의 기포 구멍은 막을 수 없습니다. 막히긴 하겠죠. 기름이 구멍 안에서 굳어서 막히겠죠. 굳은 기름은 썩기 시작할 것이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은 필수입니다. 이유는 시즈닝을 하지 않은 무쇠 후라이팬으로는 요리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롯지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인터넷에 찾아보면 무쇠 주물팬은 길들이기는 기본이고 관리도 잘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에서 무쇠 후라이팬 길들이는 방법과 관리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및 관리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요약되더군요. 기름으로 길들이기 작업을 하고, 사용한 후에는 깨끗하게 잘 닦고 말려라. 그리고 녹슬지 않게 잘 보관해라.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것인데요. 예전에는 다들 집에서 두꺼운 무쇠 후라이팬을 사용했습니다. 인터넷 있는 그런 복잡한 방법으로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을 하지도 않았고, 힘들여 관리하지도 않았습니다.

튀김 요리로 롯지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예전에 어깨 너머로 본 방법으로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의 요점은 “무쇠팬을 불에 달군 후 기름을 칠해라”입니다.

시즈닝은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를 가지고 이렇게 우아한 동작으로 도포 해줘야 한다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전 그냥 옛날 방식으로 식용유 왕창 붓고 튀김 요리 한 번 해줬습니다. 치킨텐더 모양 닭튀김 만들기 때 롯지 스킬렛 무쇠팬은 물론이고 온 집안을 모두 식용유로 시즈닝 했습니다.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그거 뭐 어려울 이유가 있나요. 예전에 할머니가 하는 방법으로 기름 붓고 두부 부치거나 계란 튀겨주면 되죠. 전 호박을 부치거나 백종원 시금치 베이컨 볶음 같은 볶음 요리를 하는 방법으로 길들여주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 세 번 정도는 해주고 있습니다.

튀김 요리로 롯지 무쇠 주물팬 길들이기 작업 후

아마존 상품 페이지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저의 소중한 10인치 롯지 스킬렛 무쇠팬 L8SK3는 위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기름으로 번뜩 번뜩 말이죠. 무쇠 후라이팬을 산 것인지 튀김 후라이팬을 산 것인지 모르겠지만 잘 쓰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