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믹시업 스타 랭킹 초딩들도 못할 뻘짓거리 테스트

저는 제 글에 자주 믹시 자추를 하는데요. 이유는 믹시업 위젯이 블코, 블러거 뉴스 위젯 과는 좀 다르게 자신의 글을 선택 노출 시킬 수 없어서 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블코는 자신의 최신 글을 위젯 메인으로 출력 시킬 수 있고 블러거 뉴스는 인기순, 최신순으로 위젯 메인에 출력 시킬 수 있지만 믹시는 자신의 글을 선택해서 출력 시킬 수 없습니다. 단지 꼼수로 자신의 글을 자추 하게 되면 믹시 위젯 메인에 추천하는 컨텐츠 목록으로 출력 시킬 수 있죠. 무척 번거롭고 짜증 나는 방법입니다.

뭐 쓸데없는 얘기였고요. 어제 누군가가 믹시업 스타 랭킹에 올라 믹시 메인 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사이트 방문객 유입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군요. 토큰도 2000개가 넘게 있었고 뭐 딱히 할 일도 없어서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약 2시간이 넘게 걸려서 믹시의 글에 무차별적인 추천을 하였습니다. 무차별적인 추천 테러를 당하신 분들 중 기분 나쁘셨던 분들은 너그럽게 이해 부탁 드립니다. 초딩이 하는 짓이 다 그런거죠 뭐.. ^^  정말 죄송합니다.

2000개의 토큰으로 무차별 추천을 했더니. 믹시업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쯤에 노출이 되더군요.  2000개의 토큰 쏟아붓고 짱먹은 모습입니다.


오늘의 믹시업 스타

오늘의 스타에 오르면 토큰을 300개 지급해주고 스타랭킹 1위~30위 까지는 매일 2000개~ 500개의 토큰을 차등 지급한다더군요.

저는 2시간 정도 2000개의 토큰으로 한번에 오늘의 스타 1위와 스타 랭킹 21위에 올랐으니 오늘의 믹시업 스타로 300개 , 스타랭킹 21위로 300 + 500 = 800 개 토큰을 지급 받았습니다. 30위권 밖으로 밀려나지 않으면 매일 500개씩 토큰을 더 받을 수 있으니 30위와 점수 차이가 많이 나는 관계로 2000개 투자한 본전은 충분히 뽑을 것 같습니다.


믹시업 랭킹


믹시업 랭킹

자 그럼 과연 2시간 정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 만큼의 방문객 유입이 생겼을까요??? 해당 테스트로 제사이트에 들어올 수 있는 링크는 2가지 인데요..

https://mixsh.com/, https://mixsh.com/rank/star/ 

두 개의 링크 중 두 번째 링크에선 단 한 명의 유입도 없었고 첫 번째 링크에선 유입이 약간 늘어난 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고 잘 모르겠습니다. 두 번째 링크에서의 유입이 있었으면 확실한데 말이죠..

첫 번째 링크 믹시 메인에서의 유입인데 내일쯤이나 정확한 그래프가 나오겠네요. 9일~16일까지의 구글 Analytics 그래프 입니다.


방문자 그래프

지속적인 추천으로 믹시스타 랭킹 순위에 올라서 장시간 테스트를 해봐야 정확한 결과를 할 수 있겠지만. 어제 추천하다 느낀 것은 2000개의 추천은 글을 읽지 않고 리스트 상에서 추천하는건데요. 리스트 상에서 추천 클릭하는 시간만 2시간이 넘게 걸렸는데..

믹시스타 랭킹 상위권에 있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게시물에 추천을 하고 있더군요. 아마도 저처럼 리스트상에서 추천을 해주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믹시업을 만 번 이상씩 해주셨던데 그 모든 글을 읽어본다는 건 불가능 하다고 생각되니까요.

랭킹 3위안에 들면 하루 최소 1000개식 토큰을 지급해준다니 그 토큰으로 매일 계속 반복적인 일을 하시는 것 같더군요. 어느 정도 유입 수가 늘어나긴 할듯 싶은데요. 진짜로 초딩도 못할 짓인 것 같네요.. 진짜 뻘짓거리였습니다.

16일 저의 무차별적인 추천 테러를 받으신 분들께는 다시 한번 용서를 부탁 드립니다. 오해 없으시길 부탁 드리고 죄송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