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나스 자동 시작 및 자동 종료 설정 방법

시놀로지 나스의 전원 예약 기능

시놀로지 나스의 운영체제는 DSM입니다. 이 DSM을 설명할 지식이 한톨도 없으므로 패스하고요. DSM이 윈도우보다 좋은 것이 하나 있더군요. 시놀로지 나스는 특정 시간에 켜지고 특정 시간에 꺼질 수 있게 자동 시작 및 자동 종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매우 쉽고 편하게 말입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요일별로  자동 시작 및 자동 종료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척 편리합니다. 나스를 대략 4~5년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요. 전원 버튼 이거 마지막으로 누른 것이 언제인지 기억에도 없네요.



시놀로지 나스 DS215j


시놀로지 나스 DS215j만 사용하여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아마도 상위 혹은 하위 버전의 다른 시놀로지 나스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예약 종료 설정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영체제가 동일하니까요.



시놀로지 나스 제어판


시놀로지 나스 관리 페이지에서 제어판을 실행 시킵니다. 제어판이 뜨면 시스템 하위에 있는 정보 센터를 클릭합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마우스 클릭이 더 빠릅니다. 진짜로요~



시놀로지 나스 제어판의 하드웨어 및 전원


정보 센터가 열리면 하드웨어 및 전원으로 들어가 전원 예약 탭을 클릭합니다.



시놀로지 나스 전원 예약


저는 이미 예약 시작 및 종료 설정을 하였기에 위와 같이 예약 일정이 있습니다. 기본 상태는 아무 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은 백지 상태입니다.



일정 편집


전원 예약은 좌측 상단의 생성, 편집, 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놀로지나스를 자동 종료 시키고 싶다면? 네 당연히 생성 버튼을 클릭해야 하겠죠. 편집 버튼은 편집할 때, 삭제 버튼은 삭제할 때! 쉽죠~



예약 추가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 추가 창이 뜨는데요. 날짜를 클릭하고 매일, 주말, 요일 등 원하는 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체크 박스 이용하여 입맛대로 요일 선택할 수 있네요.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에 비하면 이건 껌이 씹는 껌이죠. 너무 쉽습니다.



예약 종료 설정 저장


예약 종료 설정이니 종료 체크해 주고요. 나스가 자동으로 꺼질 시간을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자동 종료 설정한 내용이 저장됩니다. 위와 같이 예약 종료를 설정하였다면 시놀로지 나스는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23시 50분에 자동 종료 됩니다. 23시 50분이 되면 나스로 무엇을 하고 있던 그냥 꺼져 버립니다. 다시 켜기도 애매합니다. 왜? 부팅 시간이 너무 길어서 말이죠. 자동 시작 설정은 시작 체크하면 되네요. 정말 너무 쉽죠~ 그럼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