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특정 국가에서의 접근 차단 및 허용 설정 방법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운영체제인 DiskStation Manager(DSM)에는 방화벽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방화벽 기능을 통해 특정 국가에서의 접근만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향후 방문 계획이 없는 국가나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많은 국가는 접근을 차단 시켜 시놀로지 나스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시놀로지 나스 접속 로그를 확인해 보면 접속 기록 및 접근 시도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접속, FTP 등의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을 것인데요.

계정 로그인 보안은 시놀로지 나스 로그인 글을 참고하여 설정하세요. 로그인 ip 차단 설정과 로그인 시도 횟수 등에 제한을 걸어 시놀로지 나스 사용자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리자 계정은 더욱 더 안전하게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시놀로지 나스 보안 방화벽 설정

시놀로지 나스에서 방화벽 설정을 해주면 특정 IP, 특정 지역 및 국가에서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통한 접근을 차단하거나 특정 포트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DiskStation Manager(DSM) 버전에 따라 시놀로지 나스 관리 페이지의 모습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배경, 아이콘 등의 디자인은 다르지만 제어판, 설정 메뉴 등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제어판에서 보안 클릭

  1. 시놀로지 나스 DSM 관리 페이지에서 제어판을 실행 시킨 후 연결성의 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보안에서 방화벽 활성화 체크한 후 규칙 편집

  1. 제어판 보안에서 방화벽 탭을 클릭합니다.
  2. 일반 하위의 방화벽 알림 활성화와 방화벽 활성화를 체크합니다.
    • 방화벽 활성화를 체크하면 하단에 방화벽 프로파일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1. 방화벽 프로파일을 선택한 후 규칙 편집을 클릭합니다.
    • 저는 디폴트 파일을 선택하여 방화벽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방화벽 프로파일 편집

  1. 프로파일 편집 창이 열리면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놀로지 나스 방화벽 규칙

  1. 방화벽 규칙 생성 팝업 화면이 열리면 포트, 소스 IP, 작업을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포트는 모두를 선택합니다.
      • 포트의 내장된 응용 프로그램 목록에서 선택과 사용자 지정을 이용하면 응용 프로그램, 포트, 프로토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 중 해외에 위치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 있을 경우엔 내장된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이용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 소스 IP는 모두 또는 특정 IP를 선택합니다.
      • IP를 지정하거나 특정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작업은 허용 또는 거부를 선택합니다.

방화벽 규칙에서 소스 IP 옵션을 이용하면 특정 국가에서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반대로 특정 국가에서만 접속 되게 할 수 있습니다.

포트에서 모두를 선택하였다면 시놀로지 나스의 모든 접속을 특정 IP 혹은 특정 지역에서만 허용하거나 차단 되게 됩니다.

 

시놀로지 나스 국내 접속만 허용

방화벽 규칙 생성의 소스 IP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작업을 허용으로 설정하면 특정 지역 및 국가에서만 시놀로지 나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규칙, 지역 선택

  1. 방화벽 규칙 생성 창에서 소스 IP를 지역을 체크합니다.
  2. 지역 우측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가 목록

  1. 국가 창이 열리면 목록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으로 찾아 국가 선택

검색을 이용하면 빠르게 지역 및 국가를 찾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시 : 검색 창에 kr을 입력하면 남한(대한민국)이 검색됩니다.

작업을 허용으로 선택한 후 방화벽 규칙 생성

  1. 방화벽 규칙 생성 창에서 작업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무 변화가 없는 것 같아 보이지만, 남한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시놀로지 나스 한국에서의 접근만 허용

위와 같이 포트는 모두, 소스 IP는 남한 지역, 작업은 허용으로 설정하면 시놀로지 나스는 남한에서의 접근만 허용 됩니다. 대한민국 외의 접근은 차단 됩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시놀로지 나스는 특정 국가 또는 해외에서의 접속만 차단 시킬 수 있습니다.

방화벽 규칙 생성시 작업을 허용이 아닌 거부로 설정하면 특정 국가에서의 접근만 차단 시킬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1. 시놀로지 나스 관리 페이지에서 제어판을 실행 시킵니다.
  2. 연결성의 보안 항목을 클릭한 후 방화벽 탭을 클릭합니다.
  3. 방화벽 프로파일 우측의 규칙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프로파일 편집 창이 열리면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방화벽 규칙 생성 팝업 화면이 열리면 포트, 소스 IP, 작업을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포트 : 모두
    • 소스 IP : 지역 체크 후 국가 또는 지역 선택 (예시 : 중국 선택)
    • 작업 : 거부

방화벽 프로파일 저장

  1. 프로파일 편집을 마쳤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방화벽 규칙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방화벽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한국에서 접근만 허용됩니다. 중국 지역에서의 시놀로지 나스 접근은 차단됩니다.

남한에서만 허용으로 설정하였기에 한국에서의 접근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중국에서의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이중 차단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더 안전해진 느낌입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해제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해제 방법은 쉽습니다.

방화벽에서 설정한 규칙이기 때문에 해당 규칙을 삭제하거나 비활성 시켜주면 됩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및 한국에서만 접근 허용

  1. 시놀로지 나스 관리페이지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에서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제어판 보안에서 방화벽 탭을 클릭합니다.
  4. 방화벽 프로파일 규칙 편집을 클릭합니다.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해제

  1. 프로파일 편집 창의 방화벽 규칙 목록에서 특정 국가에 대한 접근 거부 규칙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방화벽 설정이 성공적으로 저장되었습니다 팝업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화벽 규칙을 해제 시키면 중국에 대한 시놀로지 나스 해외 접속 차단 설정이 해제 됩니다.

가능하면 시놀로지 나스는 한국에서의 접근만 허용하세요. 그리고 중국, 러시아 등의 국가는 접근을 차단 하세요. 특히 중국은 백해무익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놀로지 나스 접근을 차단 시켜야 합니다.

토렌트 마그넷 주소 사용 방법 글에서 소개했었죠. 시놀로지 나스로 토렌트 파일을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힘들게 모은 자료는 소중하게 지켜야 합니다. 내 소중한 나스와 나스에 저장된 파일을 안전하게 지키고 싶다면 방화벽과 로그인 보안 설정 잘 해주어야 합니다.

끝으로 미약하긴 하지만, 시놀로지 나스 자동 시작 자동 종료 기능을 이용하면 보안 측면에서도 득이 되고 나스 수명도 늘릴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