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마우스 우클릭 메뉴 관리 프로그램 Easy Context Menu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 기능을 넣고 싶다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 컨텍스트 메뉴 관리 프로그램 Easy Context Menu를 소개해드립니다. Easy Context Menu를 이용하면 윈도우의 다양한 기능들을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asy Context Menu

Easy Context Menu는 윈도우XP ~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프로그램이고요. 설치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 관리 프로그램 Easy Context Menu 메뉴는 공식 사이트 페이지 http://www.sordum.org/7615/easy-context-menu-v1-6/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위와 같은 폴더 및 파일이 나오는데요. EcMenu.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EcMenux64.exe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사용하시면 되네요. 주의! Easy Context Menu 소개 페이지를 보면 윈도우10에서 버그가 있다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이에 윈도우10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히 내 컴퓨터 컨텍스트 메뉴 하위에 있는 My Computer (for Win 10 bug)를 체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언어는 시스템 언어를 따라 가지만, 만약 다른 언어로 사용하고 싶다면 옵션 > Language에서 언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컨텍스트 메뉴 추가

Easy Context Menu에서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들은 위와 같습니다. 바탕화면, 내 컴퓨터. 드라이브, 폴더, 파일, EXE 파일들의 컨텍스트 메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윈도우10에서 버그가 있다고 하니 윈도우10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히 내 컴퓨터 컨텍스트 메뉴 하위에 있는 My Computer (for Win 10 bug)를 체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화살표를 잘못 표시했는데요. 체크 박스에 체크한 후 상단 좌측의 버튼을 클릭하면 체크한 기능들이 컨텍스트 메뉴에 추가 됩니다. 바탕화면 컨텍스트 메뉴의 시스템 도구를 추가해주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했을 때 해당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끄기를 추가해주면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컴퓨터 종료, 리셋, 절전 모드, 로그 오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Easy Context Menu로 추가하는 컨텍스트 메뉴는 표시 위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asy Context Menu의 시스템 도구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아래를 체크해주면 우측과 같이 시스템 도구가 컨텍스트 메뉴 하단에 추가 됩니다.


컨텍스트 메뉴 목록 편집기

목록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컨텍스트 메뉴의 순서도 변경할 수 있고요. 약간의 수고를 더해 주면 특정 프로그램이나 특정 윈도우 기능을 컨텍스트 메뉴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컨텍스트 메뉴 정리 도구

컨텍스트 메뉴 정리 도구를 이용하면 기존 윈도우의 컨텍스트 메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안 함과 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정리할 수 있고, REG 키로 이동 버튼을 이용하면 빡시게 레지스트리에서 직접 정리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이 Easy Context Menu 프로그램은 윈도우10에서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할 때는 필히 내 컴퓨터 컨텍스트 메뉴 하위에 있는 My Computer (for Win 10 bug)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