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7월 말부터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윈도우 8.1 태블릿 PC의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위해 한 달 동안 파일 백업 및 정리 작업을 한 후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사실 윈도우10에서 HTS 구동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업그레이드를 포기하려고 하였으나, 조만간 문제가 해결 되겠지 싶은 어리석은 생각으로 업데이트를 해버렸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데스크탑 PC는 당분간 윈도우7을 유지해야 할 생각이었기에 윈도우 8.1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태블릿 PC에서 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제어판에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진행하면 될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중

그간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이유 때문이었는지,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선 모든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었습니다. 몇 시간 동안 말이지요. 요거 다 해주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될지 알았으나… 역시 세상 모든 일은 직접 해주어야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할 수 있다는 것!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

저와 같은 시간 낭비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 페이지에서 윈도우 10 다운로드 도구를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 10 다운로드 도구는 32비트 64비트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시에는 반드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와 동일한 버전을 선택하여 진행 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종류 확인

윈도우 버전은 제어판 시스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MediaCreationTool.exe 실행 시킨 후,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선택 하여 다음 버튼 클릭. 만약 윈도우10 클린 설치를 원한다면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한 후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중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설치 준비 완료 화면이 나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스템과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대략 40분 정도 걸렸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는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정품 인증 끝! 물론 정품 윈도우가 설치된 경우에만 말이지요. 윈도우 정품 인증은 윈도우10에서 계정 인증으로 바뀌었나 봅니다. 일단 윈도우 10에서는 영웅문이 에러를 뿜어 내며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호환 모드를 이용하면 될 것 같았는데, 어림 없었습니다. 이에 영웅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가급적 참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