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엣지 탭 삭제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엣지 탭

마이크로소프트가 미친 것 같습니다. 미쳐도 단단히 미친 것 같습니다. 이제 별 거지 같은 짓을 다 저지르고 있네요. 이미 오래전에 저지른 병신짓인데요. 저는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한 번 했다가 이게 뭔 개고생인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엣지 탭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만 사용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너무 놀리고 있던 터라 잘 굴러 가고 있나 살펴 보려 익스프로러를 실행 시켰는데.. 이게 뭔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인데, 새탭 옆에 엣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엣지 탭을 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쑤셔 넣었나요. 거꾸로 엣지에 익스플로러 탭을 넣은 것이라면 이해가 되겠는데, 도대체 뭐하자는 짓인지 모르겠네요. 윈도우10에 익스프롤러와 엣지 함께 쑤셔 넣었으면 충분한 것 아닌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쑤셔 넣은 엣지 탭 저거 누군가 호기심에 혹은 실수로 클릭하면 엣지 실행 되게 됩니다. 그렇게 점유율을 올리고 싶었던 것인가요.

익스플로러 11 엣지 탭 삭제


인터넷 옵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엣지 탭 삭제 방법은, 상단 우측의 톱니 바퀴 버튼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가 기본 웹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 알림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고급 탭으로 이동한 후 파란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찾아 줍니다. 스크롤을 살짝 내리면 바로 보일 겁니다.

 

Internet Explorer가 기본 웹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 알림이 체크 되어 있고,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는 체크가 해제 되어 있을 것입니다.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

Internet Explorer가 기본 웹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 알림의 체크는 해제 시키고,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는 체크로 표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탭 삭제

설정이 마무리 되면 위와 같이 새 탭 우측의 엣지 탭은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에도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이게 뭐하는 짓인지. 요즘 말입니다. 제가 윈도우10에서 병신 같은 숨겨진 기능들을 찾아 제거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이요. 어후 짱나.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