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양파스프와 카레 한 번에 만들기

양파스프와 카레 한 번에 만들기

카레를 만들어 먹으려 했었습니다. 물론 쉽게 만들 수 있는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말이죠. 카레 레시피 간단 요약하자면, 채 썬 양파를 캐러멜처럼 될 때까지 뽁는다, 양파 볶을 때 후추 톡톡 넣는다, 고기 및 야채 넣고 볶는다,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을 넣고 끓인다, 투입한 재료를 충분히 익었다고 판단되면 카레 가루를 넣는다. 카레가루가 풀리면 카레 완성.



채 썬 양파 볶기


카레를 만들기 위해 양파를 볶아 줘야 하는데요. 이게 양파를 볶다 보니 갑자기 양파 스프가 땡기더라고요.



양파 채 썰기


그래서 양파를 2개 정도 더 채 썷어 넣어 주었습니다. 어차피 양파를 카라멜화 될 때까지 1시간 정도 볶아줘야 하기에 시간은 충분하죠. 슬렁슬렁 양파를 담듬고 채 썰어 넣어 주면 됩니다.



양파 볶기


궁중팬에 양파 가득 넣고 볶습니다. 카레 레시피의 양파 볶을 때는 식용유만 넣고 볶아도 되는데요. 반절 정도는 양파 스프로 변신 시킬 것이기에 버터도 5조각 넣어 줬습니다.



채 썬 감자와 당근


네 그렇습니다. 양파가 카마멜화 될 때까지 볶아줘야 하기에 감자, 당근 등의 야채는 양파를 볶을 때 준비해주면 됩니다. 우리 남자들은 우월한 스피드와 칼질 스킬을 갖고 있으니 금방하잖아요. 그렇잖아요~



양파즙


양파를 볶습니다. 지겹도록 볶아주면 이정도 상태가 되고, 이 때부터 양파즙이 나옵니다. 하지만 양파가 달고나 보다 더 진행 갈색의 카마멜화 될 때까지 볶아줘야 합니다. 최소 1시간이고, 2시간은 볶아줘야 합니다.



카레 만들기 과정


양파가 갈색으로 맛깔나게 볶아지면, 야채를 넣고 볶아줘야 하는데요. 귀찮으니 그냥 양파 다 볶아지면 물 넣고 준비한 야채 몽땅 투하 시키고 끓여주면 됩니다. 물이 끓고 야채가 익으면(야채와 고기는 취향에 맞게 익혀 주시면 됩니다)



카레


가레 가루를 넣고 잘 풀어 줍니다. 카레 가루가 다 풀리면 카레는 완성이네요.


참고로 카레 가루의 사용량은 카레 봉지 뒷면에 자세히 표시 되어 있습니다. 카레 가루 양에 따라 야채 양을 맞춰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후추 넣는 것을 깜박했는데요. 뭐 나중에 넣어줘도 됩니다. 그런데 카레에 고기 넣는 것도 까먹은 것 같다굽쇼?


저는 카레에 고기를 넣지 않습니다. 요산 수치 문제로 고기와 알콜은 최대한 멀리 하고 있습니다. 조미료도요. 강황 가루 물에 풀어 먹는 상황이이다 보니 카레는 뭐 가루만 풀어 먹어도 맛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카레는 양파, 당근, 감자 정도만 넣고 만듭니다.




카라멜화 된 양파 반절은 물 넣고 약불에 끓인 후 이렇게 국그릇에 담아 먹으면 꿀맛입니다. 카라멜 양파 1: 물 3 비율에 소금 눈꼽만큼 넣어 주어 감칠만 끌어 올려주면 어후 정말 꿀맛~ 집밥 백선생 카레가 이런 양파스프에 카레가루 넣어 먹는 것이니 맛이 없을 수 없겠죠. 끝~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