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틀 구멍 다이소 글루건 심 하나로 해결

창틀 배수구 혹은 구멍으로 벌레가 들어온다면

올 겨울은 유독 춥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올 겨울부터 방에 벌레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어 댕기는 놈 날아 댕기는 놈들이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요. 이놈의 벌레들 죽여도 죽여도 계속 방 안으로 기어들어 옵니다. 추위를 견디다 못해 목숨 걸고 따신 방을 찾아 오는 것 같습니다.


어쩝니까. 벌레와 한 방에서 살 순 없잖아요. 제가 나가던가 벌레가 못 기어 들어오게 잘 방어할 수 밖에요. 그래서 대체 어떻게 들어 왔는지 그 방법을 알아 내기 위해 방 안 구석 구석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살펴 봐도 기어 들어올 틈이 없더군요. 겨울이라 창문도 꼭 닫고 살고 있는데 대체 어디로 기어 들어왔는지 신기방기 합니다.


한 달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야 이놈의 벌레들이 기어 들어오는 구멍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벌레 구멍 찾다 발견한 것은 아니고요. 창틀을 청소하다 보니 눈에 뙇~ 창틀에 인터넷 혹은 케이블 TV를 위한 동축 케이블 구멍이 있었는데요. 아무리 봐도 이 구멍으로 벌레들이 기어 들어오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권연벌레 퇴치 작전 때 사용하던 붕산을 갈아 뿌리고, 베이킹 소다를 훅 부어 놓았습니다.


붕산하고 베이킹 소다는 개미만 막을 수 있나 봅니다. 벌레들이 여전히 기어 들어 옵니다. 구멍을 막기로 결심하고 다이소로 달려 갔습니다. 만물상 다이소를 뒤져 훌륭한 도구를 구입하였으니 그거슨 바로



다이소 미니 글루건


미니 글루건! 다이소 글루건은 3천원입니다. 전원 선은 약 1.5m 길이로 얼추 쓸만한 정도의 길이입니다. 3천원짜리에 이 정도 길이면 뭐 훌륭하죠.


다이소 글루건은 글루스틱이라는 글루건 심을 넣어 사용하는 전기 제품인데요. 인두와 납처럼 글루건으로 심을 녹여 사용합니다. 물론 글루건은 다이소에서만 파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곳에서도 글루건을 살 수 있는데 조금 더 비싸죠.



글루건 심 글루스틱


글루건 심은 한 봉지에 천원에 살 수 있습니다. 몇 개인지 세어보진 않았는데 봉다리에 글루건 심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다이소 미니 글루건에 글루건 심이 2개 포함되어 있는데, 혹시 몰라 한 봉지 사왔습니다. 그래봐야 4천원. 참고로 다이소 미니 글루건에는 7.3mm 두께의 글루건 심을 사용하면 됩니다.



글루건 심 글루스틱 두께 7.3mm


글루건 심은 종이, 플라스틱, 비닐, 목재, 타일, 유리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은 가능하나 접착력이 너무 약하기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똑 떼면 똑 떨어지니 떨어져도 그만인 곳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주의! 글루건은 글루 스틱을 열로 녹여 사용합니다. 이에 뜨겁고, 건강에 헤로운 냄새가 납니다. 절대 아이들이 만지지 못하게 하세요.




글루건 심 창틀 구멍 같은 곳에 사용하기엔 안성 맞춤이죠. 다시 동축 케이블 들여야 할 상황이 오면 똑 떼어내면 그만이니까요. 아참 못 자국이나 벽의 금 같은 것을 감춰주는 메꾸미도 하나 사왔는데요. 요건 아직 시공을 못했으니 주말에 시공한 후 소개하는 것으로~




창틀 구멍 요렇게 다이소 글루건으로 스윽 막아 줬습니다. 벌레 녀석이 이 구멍을 뚫을 힘은 없겠죠.




벌레가 못 기어 들어오게 창틀 왼쪽 구탱이 4개의 동굴 모조리 막아 줬습니다. 오른쪽에 구멍이 왜 있는지 모르겠는데 저 구멍도 막아 줬습니다. 그나저나 저 부어 놓은 가루들은 언제 치우나..




그리고 창틀 중앙 부분에 구멍이 또 있는데요. 창틀 중앙의 구멍도 요상하게 안쪽까진 다 뚫리지 않았네요. 뚫다 귀찮아서 포기했는지..




창틀 구멍들 모조리 글루건으로 막아 줬습니다.




이놈의 벌레 쉐키들 못 기어 들어오게 밖같쪽 창틀 구멍도 뙇 막아 버렸습니다. 이젠 여름에 모기도 못 들어오겠죠. 그런데 말입니다. 글루건 심 한 봉다리 사왔는데.. 하나로 다 막았습니다. 나머지는 뭐 둬두면 언젠가 쓸 일이 생기겠죠? 이렇게 또 다이소 물건이 하나 더 쌓였습니다. 에혀~


모든 창에 있는 것은 아닌데요. 외부 창에는 창틀에 배수 구멍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배수 구멍은 글루건 심으로 막으면 안됩니다. 외부 창은 물이 밖으로 배수되어 하는데, 그걸 막으면 물이 안으로 들어 올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 창틀 배수 구멍 막는 방충망처럼 생긴 작은 크기의 배수 방충망을 팝니다. 1~2천원으로 기억하는데, 창틀 배수 방충망 3~4개 들어 있습니다. 그걸 사다 붙이셔야 합니다. 끝~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