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검색 엔진 추가 방법

파이어폭스 검색 엔진 추가 방법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다른 브라우저와 다른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부가기능이야 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대표하는 것이니 빼놓고도 말이죠. 바로 검색바인데요. 파이어폭스에는서 2개의 검색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에서 검색을 할 수 있고, 추가로 도구 모음에 검색 표시줄을 추가하여 2개의 검색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 검색에 검색바를 하나 추가하였면 1+1이 되어야 하는데, 이게 1+∞가 됩니다. 무한대는 좀 그렇고 추가한 검색바에는 필요한 만큼 검색 엔진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도구 모음 검색 표시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도구 모음에 추가한 검색바에 여러 검색 엔진을 설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군요.

어느날 동료가 새로 구입한 노트북을 내밀며 파이어폭스가 빠르고 좋다며 크롬 확장기능들이 파이어폭스에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신상 노트북 자랑하려는 의도가 분명.. 여튼 새로 나온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좋다며 크롬 확장기능들이 파이어폭스에서 생겨나면 쓸만할 것 같다고 합니다. 동료의 노트북 안에 파이어폭스는 주소바가 딸랑 하나만 있더군요. 그래서 저기 님 구글 크롬이 세상에 나타나기 이전부터 있던 것이 그 파이어폭스요. 그리고 그 파이어폭스의 장점 중에 하나가 멀티 검색바인데 그걸 왜 안쓰는거요?라고 말해주었습니다.

 

파이어폭스 검색바 검색 엔진 추가 방법


파이어폭스 검색 설정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도구 > 설정 > 검색으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검색 설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검색 표시줄 사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고, 주소바와 검색바(이하 보조 검색바)의 기본 검색 엔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조 검색바 검색 하단에 있는 검색 설정 바꾸기를 클릭하면 위의 검색 설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원클릭 검색 사이트

보조 검색바의 검색엔진은 검색 설정 페이지 원클릭 검색 사이트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검색 엔진 찾기를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검색 관련 부가기능

이렇게 파이어폭스에 추가할 수 있는 검색 엔진 리스트 페이지가 열립니다. 하지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페이지에서 검색 엔진을 추가하는 것은 조금 번거롭습니다.


Mycroft Project

mycroft project(http://mycroftproject.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보조 검색바에 검색 엔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필요한 검색 엔진 주소를 입력하고 Search를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검색 사이트 추가

추가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이 찾아 집니다. 검색 엔진 이름 부분을 클릭한 후 검색 사이트 추가를 해주면


파이어폭스 원클릭 검색 사이트 목록

이렇게 원클릭 검색 사이트에 추가한 검색 엔진이 추가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검색바 추가

추가한 검색 엔진은 위와 같이 보조 검색바 하단에 아이콘이 등록 되고요. 검색어 입력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검색 추가

유튜브 등의 특정 사이트는 사이트에서 바로 보조 검색바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조 검색바 좌측 돋보기에 녹새 플러스가 생기면 보조 검색바에 검색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클릭 두 번 해주면


유튜브 동영상 검색 검색바 추가

유튜브 동영상 검색이 위와 같이 보조 검색바의 검색 엔진으로 추가 되네요.


원클릭 검색 사이트 순서 변경

보조 검색바에 추가한 검색 엔진들은 자유롭게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검색 엔진은 선택한 후 지우기 버튼 꾸욱 눌러주면 되고요.

 
 파이어폭스 관련 게시물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창 검색, 링크, 북마크 새 탭 열기

크롬, 파이어폭스 새 탭 확장기능 모멘텀(momentum)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 새 탭 열기

파이어폭스 퀀텀 확장기능 드래그 구글 번역기

자 앞으로 신상 노트북을 자랑하려면 파이어폭스에 이 정도는 설정해놓고 자랑하도록 합시다. 그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