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사이트 음소거(화이리 리스트 옵션)

내가 허락한 사이트만 소리를 낼 수 있다

갑자기 생각이 안납니다. 종종 기사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이트인데 말입니다. IT 관련 내용의 기사와 팁을 주로 다루는 곳인데요. 좋은 기사도 많고, 좋은 팁도 많은데 갑자기 사이트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여튼 웹서핑을 하다 보면 사이트에서 흘라 나오는 음악, BGM, 동영상 등의 소리 때문에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조용히 몰래 웹서핑을 하고 있는데 콰쾅거리면 어후야~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 사이트도 소리 때문에 당황스러웠는데요.


음소거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Mute site by default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사이트에서 흘러 나오는 모든 소리를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의 소리를 음소거 시키고, 내가 허락한 사이트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Mute site by default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Mute site by default는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mute-sites-by-default/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방문한 후 firefox에 추가 버튼 클릭하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리스트 옵션

Mute site by default는 옵션으로 화이트 리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이트는 음소거 상태이고요. 화이트 리스트에 추가한 사이트에서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넣고 add 버튼 클릭하면 화이트 리스트에 추가되고요. 반대로 화이트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는 우측의 Remove 버튼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음량 조절까지 되면 참 좋겠는데 아쉽게도 옵션은 화이트 리스트 딱 하나이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