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전환 안 될 때 해결 방법 & 한영 전환 프로그램

한영 전환, 안되거나 혹은 불편할 때

윈도우에서 글을 쓸 때 한글에서 영문으로 전환 하려면 키보드의 한/영 전환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걸 모르는 사람들은 거의 없죠. 그런데 말입니다. 한영 전환 키가 없는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혹은 기타 등등의 문제로 이 한영 전환 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편한 경우도 있고 말이죠. 한/영 전환 전환 키에 문제가 생겼다면 혹은 불편하다면 다른 키로 대체하면 됩니다.



한영 전환 키가 없는 영문 키보드는 우측 Alt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Shift + Space 키 한영 전환은 도스 시절 그 때의 버릇이 남으신 분들이나 혹은 직업상 등의 이유로 사용하실 것이니 잘 아시겠지만, 윈도우는 Shift + Space로도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키보드 드라이버를 PC/AT 101키 호환 키보드/USB 키보드(종류3)으로 변경해주면 Shift + Space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한영 전환 프로그램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3번 타입 키보드로 바꿀 수 없는 경우는 ‘왼쪽 쉬프트 스페이스 키 한영 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와 jwLeftShiftSpaceKey http://badayak.com/3520′를 이용하여 Shift + Space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바다야크님 블로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되네요.


바다야크

사실 바다야크님의 왼쪽 쉬프트 스페이스 키 한영 전환 프로그램은 다른 것을 찾다 우연히 발견한 것인데요. 윈도우10 RS3 업데이트 후 Ctrl + Shift + V 키가 안먹혀 해결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였습니다. jwShiftSpaceKey와 jwShiftSpaceKey 프로그램에 Ctrl + Shift + V 키 기능이 내장되어 있더라고요. 바다야크님은 친분이 있는 블로거 형님인데, 블로그에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었는지 몰랐었네요. 참고로 Ctrl + Shift + V 단축키는 서식 제외 붙여넣기 입니다. 딱 문자만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