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한 유튜브 TV 즐기기

유튜브 TV, 화질 선택과 전체 화면 기능이 없다?

구글 유튜브 참 이상합니다. 큰 화면에서 보라고 만든 곳에선 크게 볼 수 없고, 작은 화면에서 보라고 만든 곳에선 크게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웹브라우저로 유튜브 영상을 보다 최대 화면 크기로 보고 싶으면 전체 화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체 화면을 클릭하면 영상을 화면 가득 채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TV에는 전체 화면 버튼이 없습니다.


유튜브 TV

유튜브 TV(https://www.youtube.com/TV)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시원한 크기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정보나 댓글, 연관 동영상 목록 등이 없기에 동영상 감상하기 정말 좋습니다.


유튜브 TV 컨트롤러

유튜브 TV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하단 부분에 메뉴와 동영상 목록 등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전체 화면 버튼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웹과 어플에는 전체 화면 기능 있는데, TV에는 전체 화면 기능이 없다니 좀 이상하지 않나요?

 

브라우저는 키보드에서 F11 키를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F11 기능 키를 모르는 사람들은 유튜브 TV를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참 그리고 유튜브 TV는 화질 선택 기능도 없습니다. 큰 화면에서 이용하라고 만든 곳에 전체 화면 기능과 화질 선택 기능을 뺀 이유가 뭘까요? 유튜브 레드 때문에 그랬을까요? 기가인터넷 사용하는데 HD 화질만 나오고 있으니.. 유튜브 TV에서 화질 선택만 가능하다면 동영상 감상할 때 참 좋겠는데 아쉽습니다.


TV와 휴대전화 연결 설정

유튜브 TV에서 좌측의 설정 > TV와 휴대전화 연결로 진입하면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TV 뿐만 아니라 모니터도 연결 가능합니다.


TV 코드로 연결

TV와 휴대전화 연결에서 TV 코드로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TV 코드

12자리 TV 코드가 생성 됩니다. 이 12자리 TV 코드를 스마트폰의 유튜브 어플에 입력해 주면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TV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처럼 말이죠.


유튜브 어플 TV로 시청하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어플을 실행 시킨 후 순서대로 계정 > 설정 > TV로 시청하기로 진입합니다.


TV 코드로 연결

TV로 시청하기에서 TV 코드로 연결을 눌러 진입한 후 12자리 TV 코드를 입력해주면 유튜브 TV와 스마트폰이 연결 됩니다.


유튜브 TV

유튜브 TV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좌측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이후부터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TV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어플이 설치된 스마트폰은 리모컨이 되기에 유튜브 어플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키면 스마트폰에서 재생 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TV 화면에서 재생 됩니다. 스마트폰 유튜브 어플에서는 동영상을 대기열에 추가 하거나 재생 리스트 등을 만들 수 있고요. 대기열, 재생 목록을 이용하여 동영상들을 연속 재생 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알림 창에서도 유튜브 TV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TV는 동시에 1개 이상의 화면과 연결할 수 없지만, 연결 정보는 저장되기에 TV1, TV2를 선택하여 다른 화면 장치로 바꿔 연결 할 수 있습니다. Fireplace, live train 등으로 검색하면 구글 TV로 보기 좋은 편안한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