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로 책상처럼 사용하는 Bumptop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로 책상처럼 사용하는 Bumptop

BumpTop에 대한 글들 많이 보셔서 다들 아시죠. 동영상 보시면 사용방법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들도 이용할 수 있는 윈도우 버젼이 릴리즈 되었다네요. 단점으로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저사양 컴퓨터는 사용을 금지~~ 합니다. ^^

유료와 무료버전이 있는데 뭐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공짜로 받으시면 됩니다.

무료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download.cnet.com/BumpTop/3000-2072_4-10912219.html?part=dl-10046283&subj=dl&tag=button

유료 버전 29$ 필요하신 분은 https://bumptop.com/buy/

최소 권장사양이 아래와 같이 상당히 높습니다. 겨우 바탕화면에 쓸것인데 말이죠. 최소가 저정도이니 제대로 써먹을라면 컴퓨터가 조금 좋아야 할듯 싶네요.

최소 권장사양


Bumptop 최소 권장사양

설치 후 우측 프리버전 버튼 누르시면 되겠죠. 최초 설치 후 바탕화면이 요렇게 되더군요. 아는 단어가 눈에 확 띄는군요. “더블클릭” 신공으로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봐야 겠습니다. 원하는 벽면에 더블클릭하니 그쪽면으로 3D이동하네요 ㅋㅋ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로 책상처럼 사용하는 Bumptop

우측하단의 Skip tutorial 더블클릭하니 원래 바탕화면에 있던 아이콘들이 기본으로 배치되고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벽에 생기네요. 한글이 깨진다는 압박이… 테마는 기본으로 3가지가 있는데 기본테마가 제일 좋은듯하네요. 테마라고 해봐야 벽면에 바탕화면 각각 넣은것이니 원하는 벽지와 장판으로 꾸미시면 됩니다. 본인들의 방을 4면 바닥사진으로 찍어서 사용하시면 아주 잼날것 같네요.

 

상단면의 우측 그림2개는 Flickr에서 사진들을 보여주는것이고요. 상단 3개의 그림은 파일폴더와 Flickr 테그, RSS피드로 이미지를 가져와 보여주네요. 무료버전이라서 폴더설정이 안되는건지.. RSS피드설정만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이미지를 포스팅할 수 있는 기능과 이메일 바로 보내기 기능 등 소셜네트워크와의 연계기능과 포스트잇 기능도 있고요.

원래 사용중이던 구글데스크탑과 네이버데스크탑은 Bumptop하고 안맞아서 사용못하는데 당분간은 Bumptop을 사용하면서 내공을 좀더 쌓아 봐야겠습니다.

심심할때 아이콘 벽에 던지고 놀면 1분정도 시간떼울수 있습니다. 우측벽면에 있는넘들한테 던지면 ㅋㅋㅋ 좀 귀찮아 집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을 3D로 책상처럼 사용하는 Bumptop

옵션도 다 영어로 나오네요.. 까막눈인 저는 뭐 마우스 클릭 신공으로 죄다 설정해보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Bumptop 옵션

100메가 이상의 메모리를 잡아먹는다는 글을 봤었는데 막상 설치하고 보니 40메가 적도 잡아먹네요.


Bumptop 메모리 사용량

OS : windows XP Professional Service Pack3
CPU : AMD Athlon 64 X2 4600+
REM : Samsung PC-5300(333 MHz) DDR2 1024 MBytes X 3
VGA : NVIDIA GeForce 8600GT (256 MB)
BOARD : AMD 690G 유니텍 메듀사
해상도 : 1280 X 1024 32bit

모니터 : 존내 좋음. 티뷔도나옴 ㅋㅋㅋㅋ

 

제가 사용중인 컴퓨사양입니다. 별무리없이 버벅거리지도 않고 잘돌아갑니다. 저보다 사양이좋거나 비슷한분들은 사용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유료버전이라서 사용상의 제한이 있지만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상당히 유용할것 같네요.. 아이콘에 한글이 깨지는것만 해결한다면 말입니다.

Arial Unicode MS 폰트를 설치하고 설정하면 된다 해서 https://parole.fr.pusan.ac.kr/multidico/ 요기서 받아서 설치했더니 바로 적용이 안되서 안되는줄 알고 있었는데 리셋하니 한글로 잘 나온는군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