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 활용성 배가 시키는 악세서리들

갤럭시탭 악세서리 어떤 것들 사용 하시나요? 갤럭시탭은 휴대성이 좋은 장점과 유용한 기능들, 그리고 사용자 패턴에 맞는 유용한 어플을 잘 선택하면 활용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거기에 쓸만한 악세서리 몇가지 추가를 하면 그 활용성이 배가 되고요. 오늘은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모두 제가 사용을 하고 있는 악세서리로 갤럭시탭에 사용을 하면 좋을듯 싶어 소개를 드려 보내요.

 

솔직히 말하자면 일단 저는 처음 갤럭시탭 악세서리를 구입할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등 사용중인 모든 기기의 악세서리를 별도로 구입하고 사용하는 성격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액정 보호 필름은 기본 구성품으로 해결하고 케이스나 충전기 정도만 구입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기기이고, 그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악세서리들이 눈에 띄니 이것들을 구입하지 않을 수 없더군요. 갤럭시탭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주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먹음고 악세서리를 구입 하기 시작 하였는데 요즘은 악세서리 구입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탭

관련 게시물

갤럭시탭 아이나비 설치 사용방법
갤럭시탭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컴퓨터와 갤럭시탭에 저장된 동영상 TV로 재생하기
갤럭시탭 멀티미디어 기기로 활용하기

오늘 소개 드리는 갤럭시탭 악세서리들은 개인 사용환경과 패턴이 다르기에 모든 사용자들에게 알맞는 악세서리가 아닐 수 있으나, 갤럭시탭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주는 악세서리임은 분명하니 차근히 살펴 보세요.

갤럭시탭 악세서리 – 차량용 거치대


차량 거치대

갤럭시탭을 평소에는 휴대하고 다니며 전화나 PMP, 전자책등의 용도로 사용을 하다 자동차를 가지고 나갈 때는 내비게이션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은 보통 많이 사용하는 내비게인션 크기와 같은 7인치 이고 3D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있어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니 갤럭시탭이 있다면 별도의 내비게이션은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차량용 거치대만 있으면 되니 수만원 투자로 수십만원 가치와 절약효과가 발생하게 되지요.

사진속의 거치대는  갤럭시탭 아이나비 설치와 사용 방법에 관한 글을 쓰면서 사용한 거치대(에프엘인텍 CIS-201)로 가격대는 2만8천원 정도 합니다. 7인치 ~ 10인치 호환이 가능하며, 자동차 전면 유리에 붙여 쓰는 흡착 지지대와 좌석 머리 받침대에 장착이 가능한 지지대가 추가 제공이 됩니다. 갤럭시탭을 전면 유리 흡착 지지대에 거치 시켜 놓으면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이 되고, 뒤자리에서는 머리 받침대 부분에 장착된 거치대에 거치 시켜 놓고 영화감상이나 업무등의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등 여러 사람이 함께 차를 다고 갈 때,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는 움직이는 영화관이고 게임장이 될어 즐거운 시간이 되겠네요.

갤럭시탭 전용 차량 거치대가 아니므로 사이즈가 딱 맞지 않습니다. 허나 2만8천원대의 가격이고 7~10인치 제품의 거치가 가능하고 머리 받침대 거치대와 유리 흡착 거치대 2가지를 주는 장점이 있네요.

갤럭시탭 악세서리 – 거치대


2011 01 18 Image00028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2011 01 18 Image00029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이 슬립하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긴 하나 장시간 들고 사용 하면 팔이 아플 수 밖에는 없습니다. 학창 시절 흔하게 받던 앞으로 나란히 기억들 하시죠? 빈손을 허공에 들고 있어도 팔이 아프니까요. 집이나 사무실등 실내에서는 테이블이나 책상 등에 내려놓고 사용을 하면 되지만 갤럭시탭 사용 시간이 길어지니 약간 좀 보기가 불편해 지더군요.

갤럭시탭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거치대에 가로 모드로 거치하면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이나 회사등 활동 시간이 많은 곳에 이 비싼 거치대를 모두 갖춰 두긴 부담이 좀 됩니다.


cfile23.uf@16792F4E4D3855D81B8FDA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 거치대는 아니지만 예전에 한번 소개를 드린 적이 있는 이젤 형태의 독서 받침대 입니다. 천냥 마트라고 불리우는 다이소에서 대/중/소 크기로 1천원/1천5백원/2천원에 판매 합니다. 소자는 4인치 미만, 중자는 7인치, 대자는 10인치 정도 거치가 가능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집이나 사무실등 활동 시간이 많은 공간 곳곳에 배치를 해두면 아주 편리하게 갤럭시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file3.uf@17121F504D3863DF10A168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그리고 휴대용 거치대 하나 마련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이렇게 갤럭시탭을 거치해두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SMART STAND)는 액정 클리너 겸용 제품으로 약 5천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악세서리 – 블루투스 키보드


cfile3.uf@18121F504D3863DF119C6D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에 블루투스 키보드만 붙여주면 왠만한 넷북은 부럽지 않습니다. 갤럭시탭이 7인치로 휴대가 용이 하지만 오히려 블루투스 키보드가 대부분 그 크기가 커서 휴대하기가 불편 합니다. 하지만 작은 사이즈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가방따윈 필요가 없어 집니다. 코시 블루투스 미니키보드(KB954BT)는 약 2만7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cfile22.uf@1425F23B4D386E8E2DBAB6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저는 사진속 갤럭시탭과 거치대, 블루투스 키보드와 정전식 터치팬 4가지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있네요. 외부에서 문서나 메일등 급한 업무를 처리 해야 할 때 제가 있는 바로 그 공간이 제 일터로 변신을 하게 되는니까요.

코시 블루투스 미니키보드(KB954BT) 갤럭시탭 악세서리로 강추 합니다. 코시 블루투스 미니키보드는 크기도 작고 가벼워 갤럭시탭과 함께 휴대가 용이한 장점과 페어링도 잘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대가 저렴하여 부담이 없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고요.

갤럭시탭 악세서리 – 정전식 터치팬


cfile2.uf@1726F44E4D3869F2050AFF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정전식 터치팬은 겨울철 필수 악세서리 입니다. 갤럭시탭 정전식 디스플레이는 장갑을 끼고 터치를 해도 작동이 안되니까요. 가격대는 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왠지 필요가 없어 보이는 악세서리이긴 하나 일단 갤럭시탭에 써보면 중독성이 강한 악세서리중 하나 입니다.

갤럭시탭 악세서리 – 블루투스 헤드셋


cfile26.uf@1229D73A4D386E3A2E1245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은 전화 사용이 가능한 태블릿PC 라고 봐도 무방하지요. 전자책, 내비게이션,PMP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기기이기도 하고요. 약간 아쉬운점은 갤럭시탭은 스피커폰으로 전화가 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런 아쉬운 부분도 블루투스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이어셋형이나 헤드폰형, 볼펜형의 블루투스 제품들을 사용하면 되니까요. 겨울에는 귀돌이 대용으로 보온 효과도 좀 있습니다.

갤럭시탭 악세서리 –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

HDMI 케이블

갤럭시탭은 휴대성이 높은 기기 입니다. 주머니에 휴대 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 하지요. 하지만 결국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하는 때가 옵니다.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은 충전과 거치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거치대 겸용 충전기 입니다.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은 그리고 HDMI 단자로 TV나 모니터 등으로 출력이 가능 합니다. 갤럭시탭의 실행 화면을 HDMI를 통해 대화면 TV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의 내장된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고 게임이나 트위터, 유튜브등도 대화면 TV로 볼 수 있어 스마트TV의 역활이 가능해 집니다. 스마트 TV가 별거 없지요 스마트폰 화면이 TV로 출력 되면 그게 스마트 TV이니까요.


2010 12 26 Image00014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2010 12 26 Image00015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가로와 세로 모두 사용이 가능 하고요. 그리고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은 오디오 출력 단자도 있기에 TV와 스피커등을 연결하여 홈시어터로 활용도 가능 합니다.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 6만5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고 HDMI – Micro HDMI(C to A) 케이블은 별매이고요. 2M 기준 약 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cfile5.uf@153FDD3B4D386E000815C2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을 HDMI 케이블로 TV와 연결 하면 이렇게 갤럭시탭의 실행 화면이 TV로 고스란히 출력이 됩니다. 갤럭시탭에서 실행 되는 모든 화면이 출력이 되니 영화나 게임,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등 모든 어플을 대화면 TV로 즐길 수 있습니다.


cfile29.uf@173FDD3B4D386E0109A6CC 갤럭시탭 악세서리 추천 드려 봅니다. KB954BT 코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지난 번에 소개 드린 ‘갤럭시탭 게임 어플 추천 – 니드 포 스피드, 홈런배틀3D, 앵그리버드,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등의 게임을 할 때 HDMI 출력이라 고화질로 게임을 재미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초딩 조카 녀석들 요거 몇 판 시켜주면 죽으라면 죽는 시늉을 할 정도로 말을 아주 잘 듣네요. 단 머리속에 지우개가 있는 초딩들인지 금방 잊어 버리기 때문에 1시간후 또 게임을 시켜줘야 하네요.

 

갤럭시탭 전용 데스크독과 HDMI 케이블 구입 비용이 좀 과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아날로그 TV 아웃 케이블을 저렴 하게 구입 하고 갤럭시탭 화면을 TV로 출력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칫솔님의 사용 후기(chitsol.com/1292 : 1만2천 원에 갤럭시탭으로 스마트TV 만들기)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질은 다소 좀 떨어지지만 그럭 저럭 쓸만 하다고 하네요.

악세서리에 큰 비용을 투자 하지 않기에 갤럭시탭 악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중 비교적 가격대가 낮은 제품들 위주이니 갤럭시탭과 함께 사용하면 활용성이 좋겠다 싶으신 분들은 검색을 통해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컴퓨존에서만 구입을 해서 판매처를 물어 봐도 무조건 컴퓨존만 알려드리니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