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5 광대역 LTE-A WQHD 디스플레이 제대로 즐기는 방법, B TV 모바일 UHD 특집관

B TV 모바일 UHD 특집관

G3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 우월한 해상도를 지녔습니다. G3는 Quad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WQHD는 16:9 비율의 2560 x 1440 해상도로 720p의 4배에 달하는 해상도입니다. 해상도만 놓고 보면 WQHD와 Quad HD 큰 차이가 없습니다. WQHD를 QHD라고도 부릅니다. 다만 LG G3는 화면 안에 소프트키를 사용하기에 실제 사용하는 해상도는 조금 손해가 있습니다. 하드웨어 정보를 살펴 볼 수 있는 어플로 살펴 보면 G3 해상도는 2560 x 1440이 아닌 2392 x 1440으로 확인됩니다. 뭐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이정도는 큰 의미가 없고, 이 글은 그 차이에 대해 논하는 내용이 아니므로 패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S 아몰레드 WQHD 디스플레이는 2560 x 1440의 해상도로 16:9 비율입니다. 천조국 언어로는 Wide Quad HD라고 하는데, 720p의 4배 해상도입니다. 가로 줄에
2,560개의 픽셀이, 세로 줄에 1,440개의 픽셀이 있어 화면에 3,686,400개의 화소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표현 가능한 화소 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풍부하고 정밀하게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디스플레이는 색상 표현력이 16M이고,  577 PPI라고 하니 우월한 디스플레이 분명 맞습니다.


B TV 모바일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우월한 WQHD 해상도를 제대로 즐기려면 그렇죠. WQHD 해상도에 걸맞은 우월한 화질의 컨텐츠를 봐줘야 합니다.

 

WQHD 해상도 디스플레이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사용하면서 360p, 540p, 720p의 저화질 동영상으로 만족하면 절대~ 안됩니다. 최소 1080P는 즐겨 줘야지요. B TV 모바일에 보면 UHD 특집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UHD 특집관


UHD 특집관은 SKT가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선보이며 함께 내놓은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B TV 모바일의 UHD 특집관 글자 그대로 UHD 화질을 제공하진 않지만, 고화질 동영상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 TV 모바일 UHD 특집관

B TV 모바일 어플을 실행 시킨 후 메인 화면을 끌어 올리면 중간 정도에 UHD 특집관이 있습니다.


B TV 모바일 VOD


UHD 특집관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제공되는 컨텐츠는 많지 않지만, 우월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디스플레이에 어울리는 고화질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노웨어 세이프 UHD


UHD 특집관에 있는 2014년 개봉작 영화 노웨어 세이프의 상세 정보를 보면, 91분짜리 노웨어 세이프를 LTE 상태로 보면 9.75GB의 LTE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응? QHD 해상도면 1440p이기에 2~3배 정도는 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데이터 소모가 적은 것 같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이기에 저화질 인코딩인걸까요?


UHD 화질


UHD 특집관에서 제공되는 영상들 얼핏 보면 화질은 상당히 우월해 보이는데… 화질 정보를 살펴 볼 수 없어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군요. UHD 특집관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들의 화질 정보가 확인되면 내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UHD 특집관 동영상 화질


사진을 발로 찍는 러브드웹이 UHD 특집관의 동영상 컨텐츠를 그것도 재생 시켜 놓은 상태로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UHD 특집관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컨텐츠의 화질을 직접 살펴 보시라고 말이죠.


UHD 동영상 화질


UHD 동영상 화질


UHD 동영상 화질

B TV 모바일 어플의 UHD 특집관에서 제공되는 고화질 동영상의 화질 어떻게 보이시나요? 제 눈에는 제법 괜찮아 보이던데 말입니다.

 

스마트폰에서 FHD면 충분하고, QHD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QHD는 배터리 소모도 빠르고, 여러모로 득보다 실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고화질 영상을 보니 마음이 조금 흔들립니다. 즐길 수 있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컨텐츠만 많아진다면 글쎄요. 괜찮을 것 같은 생각입니다.


와이파이 신호 불량

그런데 말입니다. B TV 모바일 어플의 UHD 특집관 재미있는 일이 생기더군요. 와이파이 연결 상태로 보면 스트리밍을 못 따라갑니다. 와이파이 상태로 보면 로딩의 압박이 심한데, 재미있게도 와이파이를 죽이고 광대역 LTE-A로 보면 잘 나옵니다. 비싼 광대역 LTE-A를 어떻게 감당하냐굽쇼? 후훗 러브드웹은 지난 글에 소개했던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로 해결을 봤습니다. 30년만에 드디어 기찻길 옆에 사는 득을 보게 되었네요. 푸하하하하허흐흐흐규흐규 ㅠ,,ㅜ


실시간 TV 채널

B TV 모바일은 T 프리미엄 포인트로 결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T 프리미엄 포인트로 결제해도 B TV 모바일 UHD 특집관에 있는 고화질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B TV 모바일을 T 프리미엄 포인트로 결제하여 무료 TV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B TV 모바일 어플로 실시간 무료 TV 보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