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디아블로3 해킹방지와 계정 보안은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로

얼마 전 디아블로3 해킹 사건이 있었습니다. 디아블로3 해킹으로 열심히 모아두었던 디아블로3 아이템과 골드가 순식간에 증발해서 난리가 났었지요. 디아블로3 해킹은 베틀넷을 직접 해킹한 것이 아니라 디아블로3 계정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키 값을 빼돌리는 악성코드에 의해 계정 정보가 유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집이던 PC방이던 이런 악성코드에 감염됨 PC로 디아블로3를 접속하면 계정 정보는 또 다시 유출됩니다. 계정 정보가 유출되면 열심히 모아두었던 디아블로3 아이템과 골드가 사라지는 것은 시간 문제이지요.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을 이용하면 디아블로3 계정 도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 계정 보안


디아블로3 계정 보안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안드로이드 용이 있으며 피쳐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베틀넷 인증기는 모바일용 외에도 디아블로3 OTP(One Time Password) 인증기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넷 인증기 디아블로3의 가격은 7,000원, 자세한 내용은 블리자드 스토어 https://kr.blizzard.com/store/details.xml?id=3310001229 상품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로 디아블로3 계정 보안을 하려면 우선 스마트폰에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배틀넷 계정 설정에서 보안 인증기 등록을 마치면 디아블로3 로그인 시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의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 계정 정보가 유출 되어도 인증 번호가 없으면 로그인이 안되고 당연히 실행도 불가능 하니 디아블로3 아이템과 골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베틀넷(https://kr.battle.net) 또한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의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설정 & 사용 방법


인증기 선택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를 사용하려면 우선 스마트폰에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을 설치했으면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페이지에서 인증기를 등록합니다. 우측의 모바일 인증기 등록을 클릭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아이폰 어플 :

https://itunes.apple.com/app/battle.net-mobile-authenticator/id306862897?mt=8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안드로이드폰 어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lizzard.bma

* 블랙베리, 윈도우폰 7, 피쳐폰을 사용하신다면 모바일 인증기 등록 단계에서 어플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1단계는 이메일 인증입니다.


베틀넷 인증기를 등록하기 위한 메일입니다

베틀넷에 등록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도착하면 링크를 클릭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1단계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2단계에서는 계속을 클릭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고유번호 및 인증기 번호

스마트폰에 설치한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를 실행 시키면 고유번호와 인증기 번호가 나옵니다. 고유 번호는 예로 US-1234-5678-9101이라면 하이픈 ‘-‘을 제외한 US123456789101을 ‘고유번호’에 입력하고, 인증기 번호는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설치한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에 복원코드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초기화 했을 경우 복원 코드가 사용된다고 하니 종이에 적어서 금고 안에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인증 3단계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 3단계에서는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의 고유번호와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기 등록을 클릭합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인증 완료

잠시 후 인증기 등록이 완료됩니다.


디아블로3 인증번호 입력

이제 디아블로3를 로그인 하려면 계정 아이디와 비번 인증을 통과한 후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의 8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배틀넷 로그인 시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인증번호 입력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등록이 완료되면 배틀넷 웹사이트도 8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인증번호 30초 후 자동 갱신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은 8자리 인증번호가 출력 되며 약 30초 후에는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갱신 됩니다. 복원 코드로 복원이 가능한 듯 싶은데 직접 해보진 않았네요.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실행 시키고 디아블로3 로그인 하려면 타이밍이 잘 안 맞네요. 왜 이렇게 시간을 짧게 했을까 투덜투덜 거리며 자동 갱신 되길 기다렸었는데, 디아블로3 로그인할 때 인증 번호 입력 화면이 나오고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 실행 시키면 시간이 충분하더라고요. 저는 왜 멍청하게 베틀넷 모바일 인증기 어플을 먼저 실행 시키고 기다렸을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