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주식 모의투자 어플 도마(DOMA) SNS와 주식이 결합된 새로운 서비스

도마(DOMA) SNS와 주식이 결합된 새로운 서비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HTS를 통해 전해지는 추천종목, 뉴스 등의 종합 시황 정보 요즘은 더 이상 믿을 수가 없지요. 거래서 공지도 말도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고요. 지난해 2월 모기업에서 자기자본의 3.8%에 달하는 배임 혐의가 발생해서 공시까지 했는데 상장폐지가 안되는 특혜가 있었지요. 상폐감인데 특혜를 줘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되어도 언론 기자들 입 다물고 조용한 곳들 넘칩니다. 실적 발표는 올빼미 공시가 유행하고, 실적을 교묘하게 포장하는 언론들이 넘쳐 나는 세상이니 이건 뭐 믿을 곳이 없지요. 보유 종목과 관심 종목에 관한 정보는 별도의 소스나 찌라시로 찾아내야 하는 세상, 제대로 된 소식통만 곁에 있다면 참 좋겠는데 말입니다. 도마(DOMA)라는 재미있는 서비스가 새로 나왔습니다. 도마(DOMA)는 핀터레스트를 닮은 SNS서비스인데 독특하게도 주식과 관련된 서비스이네요. 도마(DOMA) 서비스는 사진에 주식 종목을 태깅하여 자신만의 주식 이야기를 만들 수 있고, 관심 종목을 등록하여 친구들이 전해주는 종목의 소식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도마는 소셜 주식통이라고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니 여기도 100%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주식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서비스가 있으니 주식 투자로 재태크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 자세하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도마(DOMA)


도마(DOMA) 서비스는 웹사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용 도마 어플과 안드로이드용 도마 어플도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도마(DOMA) 어플 저는 갤럭시노트2에 설치를 했었는데 지금은 갤럭시S3와 아이패드에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올 가을엔 왠지 느낌이 좋아요 애인이 생길 것 같아요

도마(DOMA) 웹사이트에 홍보용으로 등록된 컨텐츠 같은데 비율이 외국 모델의 멋진 비율은 아니지만 재미있네요. 핀터레스트와 비슷한 느낌~

 

DOMA 런칭기념 DOMA뱀 이벤트


DOMA 다운받고 아이패드 미니 받자


웹사이트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건 우측에 있는 ‘DOMA 런칭기념 DOMA뱀 이벤트’이네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를 준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달려주시고요.


아이패드 미니 이벤트

‘DOMA 런칭기념 DOMA뱀 이벤트’는 도마(DOMA)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 사람이 많을 수록 경품도 풍성해 집니다. 도마뱀의 길이가 10,000m가 되면 경품은 아이패드 미니 10대로 늘어나네요. 그리고 보너스로 도마(DOMA) 어플을 설치한 후 로그인을 하면 아이폰5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에 참여가 됩니다.


이벤트 참여 완료

물론 저는 DOMA 런칭기념 DOMA뱀 이벤트에 참여하여 아이패드 미니를 노리고 당연히 어플 로그인으로 아이폰5도 함께 득템을 노려보았네요. DOMA 런칭기념 DOMA뱀 이벤트 페이지는 https://www.domastory.com 사이트 상단 배너를 클릭하면 팝업 창으로 뜹니다.

 

도마(DOMA) 어플 가입과 설정


도마(DOMA) 가입

아이폰은 화면이 작아서 주식 관련 어플을 설치하기에는 좀 그렇죠. 도마(DOMA) 아이패드 어플은 아직 없어서 아이폰 어플을 설치했네요. 로그인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로 로그인한 계정에 설정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1번 기기에서 처음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고 설정에서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더라도 2번 기기에서 처음 트위터로 로그인하면 초기 설정 단계이며 1번 기기에 설정한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처음 설정한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로그아웃 후 최초 로그인한 SNS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DOMA 성향분석

도마(DOMA)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5단계에 걸쳐 자신의 성향분석을 하게 됩니다. 각 단계마다 3가지 선호 하는 브랜드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고요.


DOMA 성향분석

성향분석이 끝나면 뱃지를 주네요. 포스퀘어와 같이 뱃지를 모으면 되는데 이미 3년전에 졸업했으므로 그냥 패스~ 도마(DOMA) 어플의 성향분석을 보니 러브드웹은 재테크족이라는 쪽집개 분석을…


DOMA 카테고리

도마(DOMA) 어플은 STAFF PICKS과 YOUR STORY, WEEKLY STORY, Categories로 나눠지고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종목 검색과 스토리, 타임라인, 시스템 매매, 랭킹, 소셜 검색, 프로필, 관심 종목, 계좌 관리, 설정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어플이나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별반 차이가 없으나 아이패드에서는 사진의 위치와 크기를 정할 때 문제가 있어 아래부터는 안드로이드 어플로 설명을 드립니다.

 

스토리 사진에 주식 종목 태그를 달 수 있다


스토리 작성

도마(DOMA) 어플이 핀터레스트와 같은 형태의 사진 기반 SNS 서비스이니 우선 스토리 작성부터 살펴보자면 뭐 이렇습니다. 사진을 넣고 사진에 태깅을 하는데 특이한 점은 태깅을 주식 종목을 하는 것입니다. 다른 SNS 서비스와 마찮가지로 사진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카메라로 찍거나 갤러리에서 선택하여 사진을 첨부합니다. 사진은 드래그하여 위치와 크기를  정해 업로드할 수 있고요. 태그 달기에서 종목을 검색하거나 카테고리에 있는 종목을 선택하여 사진에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스토리 작성 내용 입력

태그 위치는 꾸욱 눌러 변경할 수 있고요. 제목과 이야기를 적은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글 작성은 일단 완료됩니다.


SNS 연동 발행

작성한 글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버튼을 활성화 시켜 동시에 발행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등록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등록 확인 단계와 스토리 생성 확인 단계를 확인해야 글이 등록 됩니다. 등록 단계와 확인 단계를 좀 줄였으면 좋겠네요. 생성된 스토리에는 페이스북과 같이 좋아요를 누르거나, 트위터와 같이 관심등록할 수 있고 공유하기를 통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댓글

팔로우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처럼 팔로우 할 수 있는데 블럭 기능은 없습니다. 스토리에는 페이스북과 같이 댓글을 작성할 수 있네요. 여기까지는 다른 SNS 서비스에 있는 것들이고 비슷하니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도마(DOMA) 어플은 사진에 있는 태그를 터치하면 해당 종목의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태그로 확인할 수 있는 주가는 장중에는 당일 시가나 고가가 아니라 전날 고가가 표시되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은 며칠 더 확인을 해봐야 확실하게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확인이 되신 분들은 댓글 좀 부탁 드려요~~

 

타임라인에서 주가 정보를 살펴 볼 수 있다


DOMA 주가 정보

타임라인에서는 내 관심 종목의 스토리를 살펴 볼 수 있고요. 친구들이 작성한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은 같은 종목에 투자를 하신 분들끼리 친구 관계를 맺으면 정보를 교환하기에 좋아 보이는데 반대로 찌라시를 돌리는 친구를 등록하는 경우도 생기겠지요. 스톡탭은 주식판이다 보니 유언비어와 찌라시를 돌리는 사용자를 블럭 하는 기능은 필수로 필요해 보이는데 블럭 기능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SNS라면 여러 친구들을 팔로우했겠지만 도마(DOMA)는 주식 정보를 얻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라 팔로우는 할 생각이 없네요. 그래서 타임라인에 친구의 글이 없어 보여드릴 것이 없네요.

종목의 연관 키워드 맵과 키워드 순위


연관 키워드 앱

도마 어플 소셜 검색을 이용하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 맵은 검색한 종목과 연관된 종목, 경제, 조직, 인물, 상품, 라이프, 감성 탭을 선택하여 살펴 볼 수 있고요. 원, 삼각, 별 등의 도형을 터치하면 팝업창으로 해당 키워드의 연관 키워드와 연관글, 종목바로가기를 이용할 수 있네요


연관 키워드 순위

연관 키워드 순위에서는 말 그대로 연관된 키워드 순위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종목에 관련된 인물, 정보, 기술, 협력사, 지명 등 관련된 모든 키워드를 놓치지 않고 살펴 볼 수 있어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성동향에서는 긍정과 부정 상반된 두 가지 감성 동향의 추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부분이니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완전히 반대로 나올 수 있는 부분이니 대략 참고 용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기업의 이미지나 혹은 제품, 프로모션의 시장 반응을 살펴볼 수 있겠으니 마케팅과 홍보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는 참고할 만한 자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주식 모의투자


주식 모의투자

도마 어플에는 시스템 매매라는 모의 투자 서비스가 있습니다.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해 추천 종목부터 매수/매도까지 3천만원으로 모의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초보 주식 투자자들이 필수로 알아야 할 것들도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주식에 관심이 있으나 생소한 용어들의 장벽에 막혀 있던 분들에게는 교과서가 될 수 있습니다.


앵무세

시스템 매매를 이용하면 무조건 시장가로 1주만 매수 주문이 가능하고 매도 주문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세포착과 주문 설정을 HTS처럼 투자자의 입맛대로 설정할 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주문 프로세스를 연습하기에는 좋습니다. 무엇을 연습하던 반복적인 연습이 최고이지요.


모의투자 매수주문

만약 매수 수량과 주문 가격을 직접 선택하여 모의 투자를 하고 싶다면 검색을 통해 해당 종목을 찾은 후 매수/매도 가격을 직접 입력하여 주문을 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기업 정보

종목을 찾아 우측 별표를 클릭하면 관심 종목으로 추가 되고 추후에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네요. 주식 종목에 알림 설정을 해두면 원하는 시세를 바로 포착하여 매수/매도 주문을 낼 수 있습니다. 차트 등을 설명하려면 이건 뭐 답이 없으니 일단 패스~ 시스템 매매에 모의 투자금 3천만원이 주어지니 일단 주식판이 어떻게 돌아가고 수익과 손실이 어느 정도 되는지 간접 체험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정 수익률

일단 저는 외국인을 믿고 그리고 설마 또 9만원대가 무너지겠냐는 판단으로 다음 비중을 왕창~ 손익율이 지금은 이렇게 되는데 주식이란게 매도 거래가 성사 되기 전에는 내 돈이 아니지요. 참고로 주식 매도를 할 때에는 증권사 수수료와 세금을 계산하고 파셔야 합니다. 이걸 계산하지 않고 조금 올랐다고 파는 사람을 봤는데 그럼 계좌는 수수료와 세금으로 인하여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가 있네요. 시스템 매매가 모의 투자이니 아마 수수료도 없고 세금도 없을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도마(DOMA) 어플은 SNS와 주식이 결합된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사진을 올리고 친구들과 소통을 하는 서비스라면 좋은 SNS 서비스라고 말할 수 있고, 무조건 칭찬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가 돈이 걸린 판이니 도마에서 제공하거나 팔로우한 친구들이 전해주는 종목 소식을 여과 없이 그대로 다 믿으면 절대 안됩니다. 초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주식 모의투자 어플 정도 혹은 참고할 만한 정보를 얻는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증권사 추천 종목과 애널리스트들의 추천 종목도 그대로 다 믿으시면 안됩니다. 주식투자 비법책들 또한 절대 그대로 다 믿으면 안됩니다. 그들의 말이 사실이었다면 지금 지구상에는 모두 부자만 있어야 하니까요. 그들은 추천 리포트와 책을 팔아 돈을 벌고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딱 한 가지 사실만 명심하세요. 당신이 돈 버는 확실한 비법을 알고 있다면 그걸 누군가에게 알려 주시겠습니까?

Leave a Comment